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2017년 경기남부경찰청 누리캅스 간담회 개최
  |  입력 : 2017-05-25 17:03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신입회원 위촉·우수회원 감사장 수여 및 우수사례 공유

[보안뉴스 권 준 기자] 경기남부경찰청(청장 김양제)에서는 24일 오후 2시부터 경기남부경찰청 제2회의실에서 2017년 누리캅스 신입회원 위촉(76명) 및 활동 우수자(2명)에 대한 감사장을 수여하고 올 한해 누리캅스와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고 말했다.

[사진=경기남부지방경찰청]


누리캅스란 네티즌의 순 우리말인 누리꾼과 경찰인 Cops의 합성어로 인터넷상 활동하는 시민 명예경찰로서 대표적인 경찰의 협력치안 단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기업인, 자영업자, IT업계 종사자, 대학생 등 일반인들로 구성된 총 76명이 활동 중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안전계장이 지난 1년간 누리캅스 활동경과에 대해 발표하고, 누리캅스 한승배 회원이 그간 노하우가 담긴 누리캅스 신고방법 및 전국 모니터링 대회 1위를 차지한 기법과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회원들은 경기남부경찰청 누리캅스가 2016년 경찰청 주관 사이버범죄 신고대회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한 뛰어난 성과를 올해에도 이어가 전국 최고의 누리캅스가 되자고 다짐했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앞으로도 누리캅스와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 준 기자(editor@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7년 상반기, 가장 충격적인 보안 사건·사고는 무엇이었나요?
사드 배치 보복 차원 중국 해커들의 사이버공격
국내 웹사이트 타깃 동남아 해커들의 무차별 디페이스 공격
전 세계를 휩쓴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사태
웹호스팅 업체 인터넷나야나 타깃으로 한 랜섬웨어 공격
페트야 랜섬웨어 사태(랜섬웨어 공격으로 위장한 러시아의 사이버전)
대선 전후 정보탈취 위한 북한의 사이버전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열풍과 가상화폐 거래소 계정 해킹 사건
금융권 타깃으로 한 디도스 공격 협박 사건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