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포스코·한화·현대차 등 대기업 계열사, 보안담당자를 찾습니다
  |  입력 : 2017-07-16 21:1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포스코ICT, 한화S&C, 현대차투자증권 등 15개 기업 보안전문가 모집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7월 셋째 주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기업 계열사들이 보안전문가를 대거 모집한다. 다만 해당 기업들 모두 실전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경력직을 채용한다. 포스코ICT에서는 정보보안 해커를 모집하며, 한화그룹의 ICT를 책임지는 한화S&C는 보안진단과 운영을 책임질 경력직을 모집한다. 현대차투자증권은 IT 보안과 IT 정보업무를 담당할 직원을 모집한다.

이번 주에는 15개 기업이 보안인재를 모집한다. 신입만 채용하는 기업은 아쉽게도 단 1곳에 불과하며, 신입과 경력직을 함께 채용하거나 경력에 상관없이 인력을 채용하는 기업도 2곳이다.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경력직을 채용하는 기업은 12곳이다.

포스코ICT는 정보시스템의 보안 취약점 점검 및 개선 가이드 제시와 이행결과를 점검할 정보보안 해커를 모집한다. 웹 어플리케이션 취약점, 인프라, 무선랜, 포스코 및 그룹사 보안의식 등을 점검하게 되는데, 관련 스킬과 이해도가 요구된다.

한화S&C는 시큐어코딩 진단수행 및 관리, 보안진단 수행 및 관리, 보안기획 등을 담당할 5년 이상의 경력직을 모집한다. 보안인증 및 감사대응 경험자와 고객보고 및 관계관리 경험자를 우대한다.

현대차투자증권은 보안 시스템 운영·관리와 정보보호 인증 및 감독기관 보안점검을 대응할 IT 보안 담당자와 정보계 업무(실적, 컴플라이언스) 개발과 운영을 담당할 IT정보계 직원을 각각 모집한다. IT 보안 담당은 경력 8년 이상. IT정보계 담당은 경력 5년 이상의 경력직을 모집하며, 금융권 경력자를 우대한다.

▲ 자료 : 취업포탈 잡코리아(http://www.jobkorea.co.kr/Recruit/)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7년 상반기, 가장 충격적인 보안 사건·사고는 무엇이었나요?
사드 배치 보복 차원 중국 해커들의 사이버공격
국내 웹사이트 타깃 동남아 해커들의 무차별 디페이스 공격
전 세계를 휩쓴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사태
웹호스팅 업체 인터넷나야나 타깃으로 한 랜섬웨어 공격
페트야 랜섬웨어 사태(랜섬웨어 공격으로 위장한 러시아의 사이버전)
대선 전후 정보탈취 위한 북한의 사이버전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열풍과 가상화폐 거래소 계정 해킹 사건
금융권 타깃으로 한 디도스 공격 협박 사건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