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카드뉴스] 회사에서 마이크로 칩을 심으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  입력 : 2017-07-25 18:50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미국 최초로 직원들에게 마이크로 칩을 이식하겠다는 회사가 나타났습니다.

쓰리스퀘어마켓(32M, Three Square Market)이라는 위스콘신 주에 있는 기업입니다.

키오스크를 통해 소비자가 셀프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이 서비스는 주로 사내 직원용 매점에 활용됩니다.

32M은 8월 1일, 직원들에게 칩 이식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물론 직원의 선택사항이며, 50명 이상의 직원이 자발적으로 신청했다고 합니다. RFID(무선인식) 및 NFC(근거리 통신) 기술의 쌀알 만한 칩이 엄지와 검지 사이에 몇 초 만에 이식됩니다.

32M의 CEO인 토드 웨스트비(Todd Westby)는 “칩을 통해 출입문을 열고, 매점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사무실 컴퓨터에 로그인하고, 복사기를 사용하고, 명함을 공유하고, 의료 및 건강 정보를 저장하는 등 다양한 기능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32M의 COO인 패트릭 맥멀란(Patrick McMullan)은 “앞으로 이 기술은 우리가 서비스하는 편의점, 피트니스 센터 등의 지불 및 본인 식별 옵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감시 및 사생활 침해를 우려하는 것에 대해서 토드 웨스트비 CEO는 마이크로 칩에 GPS 추적 기능이 없다는 점을 알렸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유수현 기자(boan4@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SPONSORED
비츠코리아 파워비즈시작 2017년7월3일파워비즈 배너
설문조사
4차 산업혁명의 본격적인 출발점이 되는 2018년, ICBM+AI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의 기반 기술 가운데 보안 이슈와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될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Cloud)
빅데이터(Bigdata)
모바일(Mobile)
인공지능(AI)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