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삼척시, 2017 을지연습 참가자 사전교육 실시
  |  입력 : 2017-08-13 23:3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삼척시는 11일 오후 3시부터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청 및 유관기관 등 을지연습 참가자 170여명을 대상으로 ‘2017 을지연습 참가자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7년 을지연습의 내실 있는 준비를 통한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 을지연습 참가자에 대해 충무계획의 이해와 을지연습 전반에 대한 교육으로, 비상 대비 공무원이 갖춰야 할 사명과 안보의식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종합적으로 비상 대비 업무를 수행하는 훈련으로,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실시된다.

또한, 지난 7월 31일에는 실과소 및 읍면동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2017 을지연습 기본 방향 및 사전 준비 사항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을지연습과 연계해 안보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비상 대비 체제 및 국가안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을지연습 첫날인 21일에는 공직자 안보교육도 계획돼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을지연습은 평화롭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토대이므로, 을지연습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직원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보안 전문가 2명 중 1명은 주말에도 일합니다. 여름 휴가도 마찬가지일 것 같은데요. 보안 인력의 휴식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대로 쉬려면 보안 인력을 늘리는 수밖에 없다
보안 업무의 특성상 휴식권을 보장하기 어렵다. 감수해야 한다
국가적 차원에서 보안 인력의 근로 조건을 개선해야 한다
제대로 못 쉬는 대신 금전적으로 보상하면 된다
보안 인력에 대한 인식과 처우가 낮다는 게 근본적인 문제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