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충남도, 2017 을지연습 대비 사전 교육 실시
  |  입력 : 2017-08-13 23:40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충남도는 11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도 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2017 을지연습’ 대비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 지난 8일 실시된 충남도 을지연습 사전 교육[사진=충남도]


지난 8일에 이어 개최된 이번 교육은 전시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에 대비한 충무계획 시행 절차 숙달, 공직자 안보 의식 고취를 통한 성공적인 을지연습 수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올해 을지연습 현안 과제로 선정된 ‘핵 투발 시 주민 대피 대책’을 모색하는 2작전사령부 화생방과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또한, 올해 을지연습 주요 변경 사항, 군 워게임 적용 도상 연습 방법, 분야별 세부 연습 내용 및 핵심 매뉴얼 교육 등도 실시했다.

충남도 관계자는 “오는 21일부터 시작되는 올해 을지연습은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비상사태 대처 능력을 배양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보안 전문가 2명 중 1명은 주말에도 일합니다. 여름 휴가도 마찬가지일 것 같은데요. 보안 인력의 휴식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대로 쉬려면 보안 인력을 늘리는 수밖에 없다
보안 업무의 특성상 휴식권을 보장하기 어렵다. 감수해야 한다
국가적 차원에서 보안 인력의 근로 조건을 개선해야 한다
제대로 못 쉬는 대신 금전적으로 보상하면 된다
보안 인력에 대한 인식과 처우가 낮다는 게 근본적인 문제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