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사천교육지원청, 교사 대상 드론 지도 역량 강화 연수 열어
  |  입력 : 2017-11-15 13:3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관내 초·중학교 교원 26명을 대상으로 동성초등학교에서 ‘2017 드론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사천교육지원청]


드론 직무연수는 항공우주 특색 과제의 일환으로 한창우나가코교육문화재단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꿈과 희망을 하늘로! 우주로!’라는 슬로건을 내건 특색 과제는 항공우주산업 도시의 환경적 여건을 활용해 사천 관내 학생들에게 미래항공우주산업의 꿈을 키우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드론, 드루와! 드론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주제로 한 이번 연수는 드론 지도 전문성 신장을 위해 이론과 실기로 구성했다. 드론을 지도하고 싶어도 방법을 잘 몰라 고민하던 교사들에게 드론의 역사와 이해·드론 조종 및 활용·드론과 4차 산업·드론 코딩 및 자동비행 제어 등의 다채로운 주제로 7시간 동안 몰입할 수 있게 진행했다.

드론 연수에 참가한 교사는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아이들을 위한 지도는 잊고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이다. 학교에서도 학생들과 소통하며 드론 지도를 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비츠코리아 파워비즈시작 2017년7월3일파워비즈 배너
북한의 사이버 공격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해킹 공격이 미사일 공격보다 더 무섭다는 소리도 나올 정도입니다. 정부 차원에서 더 강화된 사이버 보안을 위한 전략을 새롭게 수립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다. 지금 있는 것만 제대로 해도 충분하다.
그렇다. 단, 미국의 행정명령처럼 장기적인 방향성을 가져야 한다.
그렇다. 단, 지금의 위기상황에 당장 적용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아니다. 민간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정부 차원의 전략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 잘 모르겠다.
크게 보면 외교 문제다. ‘보안’의 시각으로만 접근해서는 안 된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