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보안·IT산업 동향] 퓨쳐시스템, 회생계획안 인가 결정 外
  |  입력 : 2017-12-20 17:50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12월 20일 : 퓨쳐시스템, 파수닷컴, 카스퍼스키랩, 줌닷컴, 다쏘시스템, 마인즈랩, INS 에코시스템 등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20일 보안·IT산업 동향에서는 퓨쳐시스템이 회생계획안 인가 결정을 받았다는 소식과 파수닷컴이 2018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는 내용을 담았다.

퓨쳐시스템, 회생계획안 인가 결정
네트워크보안 전문기업 퓨쳐시스템은 서울회생법원 14부로부터 12월 19일 퓨쳐시스템의 회생 계획안이 당일 관계인 집회에서 가결되어, 인가 결정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퓨쳐시스템은 지난 6월 15일 서울회생법원으로부터 회생절차 개시 명령을 통보 받은 후로 영업정상화를 위해 직원들이 각 분야에서 고군분투하며, 회생 인가 결정에 이르게 되었다. 퓨쳐시스템 관계자는 “기업 회생을 위해 여러 보안솔루션을 정리하고, 주력 제품인 통합보안솔루션 WeGuardia™ XTM 제품군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원활한 사후관리 및 전국 파트너사와의 협업, 고객서비스 개선 등을 통해 신뢰를 유지한 결과, 이번 인가 결정을 받게 되었다”고 전했다.

파수닷컴, 2018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2018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청년들에게 우수한 중소 및 중견 기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친화 강소기업을 선정했다. 이번에는 청년들의 희망요건을 반영하여 Δ임금 Δ일·생활균형 Δ고용안정 분야에서 각각 우수 기업을 선정했으며, 파수닷컴은 3가지 부문에서 모두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임금 우수 기업은 1년차 임금과 임금상승률 등을 고려하여 평가되었으며, 선정된 기업들의 평균은 1년차 연봉이 2,937만원, 5년 후 임금상승률은 28%로 나타났다. 파수닷컴은 1년차 연봉은 3,200만원, 5년 후 임금상승률 평균 35% 수준으로 청년친화 강소기업 평균보다 모두 높았다.

카스퍼스키랩, 미국 국토안보부 금지 처분에 소송 제기
카스퍼스키랩은 미국 국토안보부(DHS)가 연방 정부기관에서 자사 제품 사용을 금지한 지침(Binding Operational Directive 17-01)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다. 카스퍼스키랩은 헌법에 따른 적법 절차 권리를 강화하고 미국 정부기관에서 카스퍼스키랩 제품 사용을 금지한 지침을 반박하기 위해 행정절차법에 입각하여 소송을 제기했다. 카스퍼스키랩은 DHS의 결정은 헌법에 위배되며, 주관적이고 전문적이지 않은 공공 출처(미확인 및 익명의 출처에서 입수한 언론 보도, 관련 혐의, 유언비어 등)를 기반으로 하였다고 주장하며, DHS가 해당 지침의 시초가 된 혐의를 반박할 수 있는 적법 절차를 카스퍼스키랩에 제공하지 않았고 자사의 부당 행위에 대한 어떠한 증거도 제시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줌닷컴, ‘운세정보 검색 서비스’로 2018년 토정비결 무료로 조회하세요!
검색 포털 줌닷컴(http://zum.com)을 서비스하는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다가오는 2018년 무술년(戊戌年)을 맞이해, 검색 결과에서 토정비결, 신년운세 등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운세정보 검색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줌닷컴의 ‘운세정보 검색 서비스’는 콘텐츠게이트가 운영하는 사주닷컴(http://sazoo.com)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기존 줌닷컴이 제공하던 운세정보 서비스에 다양한 개선 기능이 더해진 새로운 모습으로 검색 결과에 보여진다. 새롭게 개편된 ‘운세정보 검색 서비스’에서는 △2018 토정비결 △사주 오늘의 운세 △사주 성격 운세를 모두 한 검색 결과 안에 보여줘 검색의 번거로움을 대폭 줄였으며, △띠별 운세 △별자리 운세에서는 일간, 주간, 월간, 연간 등 기간 선택의 폭을 확대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기간의 운세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프랑스 렌 시, 다쏘시스템 스마트 시티 솔루션 도입
스마트 팩토리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 다쏘시스템(www.3ds.com/ko)은 프랑스 서북부에 위치한 렌 시가 3D익스피리언스시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렌 시는 디지털을 활용한 도시 계획 수립을 통해 향후 시민들을 위한 프로젝트, 상품 및 서비스를 최적화하게 된다. 렌 시는 시스템 모델링을 통해 다양한 데이터 소스로부터 끊임없이 생성되는 새로운 데이터들을 효과적으로 수집 및 분석할 수 있는 디지털 시티 모델인 ‘버츄얼 렌(Virtual Rennes)’을 개발하는데,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시티를 활용할 예정이다.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가상 도시를 통해 렌 시의 공무원, 주민, 비즈니스 오너, 개발자 및 서비스 제공자들은 총체적인 도시의 발전상에 대한 시각화, 시뮬레이션 및 가상 경험이 가능해지며, 새롭게 야기되는 사회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지속 가능 솔루션을 찾는데 보다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게 된다.

마인즈랩, 2017 대한민국ICT대상 지능정보 부문 대상 수상
인공지능 플랫폼 기업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은 2017 대한민국 ICT대상 지능정보 부문에서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 상은 인공지능의 인지 학습 추론 등 고차원적인 정보 처리 기술 분야에서 기여도가 큰 ICT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마인즈랩은 기계 독해(MRC)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엑소브레인 등 국내 인공지능 기술을 성공적으로 활용해 인공지능 플랫폼 마음에이아이(maum.ai)를 개발한 점을 주요 공적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2016년부터 북미 시장에 음성인식, 딥러닝 등의 기술을 활용한 고객의 소리 분석 인공지능 솔루션을 수출하고, 2017년 미국 현지 법인을 설립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선 점도 인정받았다.

INS 에코시스템, 사용자 신원 보호 위해 Civic과 파트너십 발표
식품 시장을 위한 분산 에코시스템 INS가 이달 12일 굴지의 신원관리 서비스 Civic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의 목적은 INS 플랫폼에서 사용자의 신원을 안전하게 확인하는 것이다. INS는 8.5조 달러 규모의 식료품 산업의 와해를 목적으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소비자로 구성된 사용자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INS 공동설립자 Peter Fedchenkov는 “소비자의 신원보호는 혁신의 중심이며, 자사의 설립과 개발 과정 전반에 걸쳐 핵심 사안”이라며, “앞으로 자사의 소중한 고객 기반의 신원을 보호하고자 Civic과 파트너십을 결성하게 돼 기쁘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가장 안전하고 투명한 소매 에코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증대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위즈디엔에스 2018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
설문조사
7월은 정보보호의 달, 7월 둘째 주 수요일은 정보보호의 날로 지정된 상태입니다. 정보보호의 달과 날짜가 특정되지 않은 ‘정보보호의 날’의 변경 필요성에 대해서는 어떤 견해를 갖고 계신지요?
정보보호의 날(달) 모두 현행 유지
정보보호의 달은 현행대로, 정보보호의 날은 7월 7일로
1.25 인터넷대란, 카드사 사태 발생한 1월, 정보보호의 달(날)로
매월 매일이 정보보호의 달(날), 기념일 폐지해야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