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안랩, 파트너사 실무 역량 강화 프로그램 ‘안랩 파트너 부트캠프’ 성료

  |  입력 : 2022-05-27 11:39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5월 9일(월)~27일(금), 3주에 걸쳐 공인 파트너사 엔지니어 대상으로 실무교육 실시
전 과정에서 실제 고객지원 사례 기반한 분석 및 대응 실습, 개별 멘토링 진행


[보안뉴스 기획취재팀] 안랩(대표 강석균)이 5월 9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엔드포인트 및 네트워크 공인 파트너사의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실무교육 프로그램인 ‘안랩 파트너 부트캠프(AhnLab Partner Boot Camp)’를 개최했다.

[사진=안랩]


처음으로 열린 이번 부트캠프는 안랩 공인 파트너사의 원활한 고객지원을 돕기 위해 엔지니어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 활용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기술지원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안랩은 이번 부트캠프를 EP(엔드포인트) 솔루션 및 NW(네트워크) 솔루션 등 엔지니어의 담당 제품군에 따라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다. 각 부문에서는 △제품 및 기초 이론 소개 △제품 구축운영 실습 및 발생가능 이슈 분석 △고객사 현장실습 등의 커리큘럼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안랩은 실제 고객지원 사례에 기반한 분석 및 대응 실습을 제공해 교육 참가자의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는데 집중했다. 또, 이번 부트캠프에선 안랩의 기술지원 전문가가 교육에 참가한 엔지니어들에게 부트캠프 과정 중 문의사항이나 기술지원에 필요한 조언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안랩은 이번 부트캠프를 수료한 엔지니어에겐 ACSA 자격증 취득 기회도 제공한다. ACSA(AhnLab Certified Security Architect)는 안랩 제품의 전문성을 보유한 파트너사의 기술 지원 담당자를 위한 인증으로 안랩 제품 및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을 평가한다.

이번 부트캠프에 참여한 디노텍의 표혜지 교육생은 “실습과 멘토의 코칭 방식 교육으로 현장 업무에 필수적인 지식과 역량을 많이 익힐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랩 원남호 기술지원본부장은 “이번 부트캠프가 안랩 파트너 엔지니어들이 고객에게 양질의 고객지원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실무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안랩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파트너 교육 및 소통 기회를 바탕으로 파트너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획취재팀(boan3@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넷앤드 파워비즈 시작 6월30일~ 시큐아이 에스케어 파워비즈 배너 2022년 3월15일 시작~ 12개월 위즈디엔에스 2018 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최근 다크웹을 통한 데이터 및 개인정보 유출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크웹에 대해 아시거나 접속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다크웹에 대해 들었지만, 접속해본 적은 없다
1~2번 접속해본 적 있지만, 활용방법은 잘 모른다.
종종 들어가서 업무에 활용하기도 한다.
가끔 전문가를 통해 접속해서 유출 정보를 찾는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