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스패로우, 고객 초청 ‘파워 유저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  입력 : 2018-09-10 16:24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스패로우 최신 버전, 오탐∙미탐 적은 정확한 분석과 운영자 관리 등 기능 추가

[보안뉴스 김경애 기자] 스패로우(대표 장일수)는 ‘파워 유저 컨퍼런스(Power User Conference) 2018’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패로우 ‘파워 유저 컨퍼런스 2018’ 전경[사진=파수닷컴]


지난 7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한 이번 파워 유저 컨퍼런스는 스패로우가 별도 법인이 된 이후 처음으로 개최한 연례 고객 초청 행사로, 지난해 대비 2배 증가한 80여명의 고객 및 파트너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패로우 사업방향 및 업그레이드된 솔루션 소개를 진행했으며, 실제 현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성공 사례들을 공유했다.

이날 발표된 정적 분석도구인 스패로우 SAST(시큐어코딩) 최신 버전은 오탐∙미탐이 적은 정확한 분석, 운영자 관리기능 강화, 개발자 편의 기능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최근 출시한 동적 분석도구인 스패로우 DAST(웹취약점)는 HTML5, Ajax와 같은 최신 웹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됐으며, 서버 내부의 동작정보를 분석하여 검출력을 높이는 True Scan 기능이 포함돼 경쟁제품 대비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 이어 스패로우를 잘 활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조은래 책임은 스패로우를 활용하여 전자정부 개발보안 진단 사업과 최근 함께 연구 중인 행정안전부 보안약점 기준 개정안을 설명하며, 지속적인 파트너쉽을 강조했다.

포스코 ICT 정한진 보안사업부장은 그룹사의 보안 취약점을 관리하기 위해 스패로우와 같은 전문기업과 설계단계에서부터 매니지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역설했다.

LIG 넥스원 강수진 선임연구원은 무기체계 SW의 광범위한 신뢰성∙보안성 시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스패로우를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품질과 보안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스패로우를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만찬 시간에는 SQLCC, Service Tester 등 SW 품질관련 신제품에도 많은 관심들을 가졌다.

스패로우 장일수 대표는 “보안 취약점 제거를 위해서는 설계 단계부터 SW 개발 라이프사이클 전 단계에서 보안을 고려한 개발 및 아키텍처 설계가 필요하며, 4차 산업의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고품질의 SW 요건을 갖추기 위해서는 안전과 보안 영역 모두 신경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2020년에는 IPO를 통해 기업 가치 극대화 및 고객과 투자자들의 신뢰를 확보하고, 2025년에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테스팅 기업 Top 3로 거듭날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김경애 기자(boan3@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보안전문 기자들이 뽑은 2021년 보안 핫키워드 10개 가운데 가장 관심이 높은 키워드는?
민간인증서부터 융복합인증까지, 인증의 시대 열린다
랜섬웨어 공격, ‘불특정 다수’에서 ‘표적형’으로 진화
데이터 프라이버시가 기업들의 목을 죈다
재택근무와 주 52시간 근무제, 오피스 보안 ‘혁신’ 예고
영상·음성까지 합성 ‘딥페이크’, 비대면 사회 침투하나
의료·제약 분야, 코로나19 다음은 해커
스마트공장 구축은 OT/ICS 보안 정립부터
드론, 융합보안 산업의 핵심 아이템이 되다
몸집 키운 ADT캡스-에스원 대격돌, 보안시장 지각변동
CCTV 시스템온칩 대란, 중소기업 생존까지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