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우리은행, 핀테크 개발자 지원 위한 ‘오픈API 개발자 포털’ 오픈
  |  입력 : 2019-06-29 21:13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우리은행, ‘오픈API 플랫폼’ 공개 앞두고 ‘오픈API 개발자 Meetup Day’ 27일 개최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우리은행은 핀테크 개발자 포털 사이트인 ‘오픈API 플랫폼’을 오픈하고, 우리은행의 오픈API를 공개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오픈API 플랫폼’은 핀테크 개발자 지원을 위해 우리은행의 API·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개발가이드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우리은행의 대출·환전 신청·해외 송금·이체 등의 API를 제공한다. 회원 누구나 테스트용 API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상용화는 은행과 제휴 계약을 통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세계적인 개발 플랫폼 ‘GitHub(깃허브)’에 오픈API 샘플코드 등을 공개하고, 블로그를 운영함으로써 우리은행의 금융 및 핀테크 노하우를 개발자와 공유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오픈API 플랫폼’ 공개를 앞두고, 지난 27일 서울 성수동에서 ‘오픈API 개발자 Meetup Day’를 개최했다. 우리은행과 협업 중인 핀테크 개발자에게 우리은행의 오픈뱅킹 정책을 알리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였다.

이 자리에서 우리은행 관계자는 “핀테크 기업이 우리은행 오픈API 플랫폼과 오픈 API를 활용해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3월 ‘위비뱅크’ 리뉴얼을 통해 고객 이용이 많은 간편송금·환전 등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 또한 위비뱅크에 핀테크 기업 육성을 위한 오픈뱅킹(Open Banking) 기능을 추가해 핀테크 마켓플레이스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오픈뱅킹 입점기업은 우리은행 ‘오픈API 플랫폼’을 활용해 사업을 구체화하고, 우리은행은 핀테크 기업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위비뱅크를 통해 제공해 위비뱅크를 핀테크 육성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그린존시큐리티 4개월 배너모니터랩 파워비즈 6개월 2020년6월22~12월 22일 까지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가장 기승을 부리고 있는 사이버 공격 유형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랜섬웨어
피싱/스미싱
스피어피싱(표적 공격)/국가 지원 해킹 공격
디도스 공격
혹스(사기) 메일
악성 앱
해적판 소프트웨어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