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피즐리소프트, 코넥스 특례상장 가능한 한국거래소 KSM 등록완료
  |  입력 : 2020-08-05 14:04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코넥스의 특례상장조건 갖춰 코스닥 상장에도 한걸음 가까워져

[보안뉴스 권 준 기자] 인공지능과 FPGA 기반의 정보보안전문 스타트업인 피즐리소프트(대표이사 강병완, 박석영)가 최근 코넥스(KONEX)의 특례상장이 가능한 KSM(KRX Startup Market)에 등록을 마쳐 지난 7월 31일부터 주식거래가 가능해졌다.

피즐리소프트는 지난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추천을 받아 최근 한국거래소 KRX 스타트업 마켓에 정식 등록을 함으로써 코넥스의 특례상장조건을 갖춤에 따라 코스닥 상장에도 한걸음 다가갔다고 할 수 있다.

▲피즐리소프트가 KSM 등록을 마쳤다[이미지=피즐리소프트]


KSM은 2016년 11월 개설된 한국거래소의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으로 비상장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한국거래소(KRX)가 직접 운영하는 APP(KSM 앱)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지는 스타트업 전용 공식 장외시장이며, 경제의 성장동력인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에 대한 투자기회 제공을 위해 개설됐다.

거래방법은 8개의 거래참여증권사에 신청한 후 거래가 가능하며, 자세한 방법은 한국거래소의 KSM 홈페이지 또는 KSM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0년 8월 4일 기준 현재 약 112개의 기업이 등록되어 활발한 거래를 이루고 있다.

KSM에 등록된 피즐리소프트는 △KSM-크라우드 시딩펀드 △KSM-VC 투자전략 간담회 △외부 IR지원 △홍보 지원 △경영전문분야별 전담 멘토링 △맞춤형 교육·컨설팅 △스타트업 주식거래 지원 △코넥스(KONEX) 상장특례 등 혜택을 받게 되면서, 코스닥까지 일반기업보다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성장사다리’에 올라 2021년도 상반기에는 코넥스 시장에 안착할 것으로 보인다.

피즐리소프트는 사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안정적인 스마트 통신환경이 되도록 내외부의 사이버 위협과 공격에 대응 할 수 있는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과 성능 기반의 보안소프트웨어 임베디드 FPGA와 능동적인 사이버위협대응 솔루션을 인공지능 기반으로 개발해 제공하는 기업이다.

최근 개발 완료한 5세대(5G) 이동통신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패킷무손실 기술’을 적용한 40G급과 100G급의 차세대 분산서비스거부(디도스·DDoS) 방어시스템과 침입방지시스템(IPS)을 인공지능(AI)과 융합한 신규 플랫폼을 선보이면서 보안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또한, 피즐리소프트는 2020년에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SW고성장클럽200’ 사업에 인공지능기반 보안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되어 정부의 소프트웨어육성기업으로 지원을 받고 있으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개발의 정부R&D사업에도 선정되어 정보보안관련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강병완 피즐리소프트 대표이사는 “이례적인 성장세를 나타내며 정보보안 전문회사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있다”며, “KSM 등록으로 잠재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투자유치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동대표 박석영 대표 또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앞세워 단기간 내에 코스닥 상장을 이루어 내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권 준 기자(editor@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그린존시큐리티 4개월 배너모니터랩 파워비즈 6개월 2020년6월22~12월 22일 까지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가장 기승을 부리고 있는 사이버 공격 유형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랜섬웨어
피싱/스미싱
스피어피싱(표적 공격)/국가 지원 해킹 공격
디도스 공격
혹스(사기) 메일
악성 앱
해적판 소프트웨어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