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창간 15주년을 축하합니다!!

Home > 전체기사

제주도-BC카드, 빅데이터 등 ICT 신기술 분야 민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입력 : 2020-12-31 10:5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제주도는 BC카드와 빅데이터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고, 산업경쟁력 강화 등 지역문제 해결에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주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협약식은 개최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대신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도와 BC카드는 민·관협력 모델을 공동 발굴하고 코로나19와 같은 비상상황 발생 시 관련 빅데이터 긴급 제공 등 제주도 데이터 생태계 기반 구축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토대로 제주도가 구매하는 BC카드 데이터는 도 산하 출자출연 기관과 공동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BC카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카드 결제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의 공공 정책 효과 분석에 대한 객관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한 최적의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도는 BC카드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 등 ICT 신기술 분야와 관련된 도 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데이터 시너지를 기반으로 각종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동 협력 방안도 지속적·종합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윤형석 도 미래전략국장은 “빅데이터 분석 등 디지털 기술 활용이 모든 정책에 기반이 되고 있는 시점에서 BC카드와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과학행정을 위해 민·관이 협업해 시너지를 이룰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고 더 나아가 도민들의 후생 증진 및 지역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2021 전망보고서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지난 5일 밤 발생한 카카오톡 장애로 인해 일명 ‘넷플릭스법’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높아지고 있는데요. 통신서비스 품질 유지 의무를 부과하고 있는 기업 가운데 가장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가통신사업자는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네이버
카카오
웨이브
넷플릭스
구글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