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창간 15주년을 축하합니다!!

Home > 전체기사

한화테크윈, 5채널 PTZ 일체형 멀티디렉셔널 카메라 출시

  |  입력 : 2021-02-23 17:20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카메라 한 대로 사각지대 최소화한 광역 모니터링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글로벌 시큐리티 기업 한화테크윈(대표 안순홍)이 4채널 렌즈 교체형 멀티디렉셔널 카메라에 PTZ 카메라를 적용한 5채널 PTZ 일체형 멀티디렉셔널 카메라, PNM-9322VQP를 출시한다.

▲한화테크윈이 카메라 한 대로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광역 모니터링이 가능한 5채널 PTZ 일체형 멀티디렉셔널 카메라를 출시한다[사진=한화테크윈]


해당 제품은 모니터링 환경에 따라 옵션 렌즈 선택이 가능한 4채널 카메라에 PTZ 카메라를 중심에 배치해 전방향 모니터링이 가능한 제품으로, 도시 및 광역 모니터링에 특화됐다.

4채널 렌즈 교체형 카메라는 5메가픽셀 7㎜/3.7㎜ 2개, 2메가픽셀 6㎜/3.6㎜ 2개, 총 4개의 호환 가능한 렌즈 라인업을 보유해 사용자가 모니터링 하고자 하는 환경에 따라 원하는 렌즈를 선택할 수 있다.

각 채널 카메라에서 이상 행동 감지 시 중앙부에 위치한 PTZ 카메라(2메가픽셀 32배줌)로 이벤트 알람이 전달된다. 알람을 받은 PTZ 카메라는 즉시 이벤트가 발생한 쪽으로 모니터링 방향을 이동시켜 상황을 추적해 빈틈없는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특히, 한화테크윈 자체 영상 압축 기술, 와이즈스트림(WiseStream)II를 적용해 고해상도 화질은 유지하면서 데이터 크기는 눈에 띄게 절감시켜 시스템 운영 효율성을 높였으며, 5채널이지만 한 개의 IP 사용으로 라이선스 비용도 절감했다.

이 밖에도 움직임 및 출입 감지, 배회 감지 등 다양한 영상분석 기능과 강력한 멀티스트리밍 성능을 통한 동시 모니터링 지원, IP66 방진·방수 인증 및 IK10 내충격 인증 획득을 통한 외부 환경 사용에 강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멀티디렉셔널 카메라에 PTZ이 결합된 형태의 제품으로,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광역 모니터링은 물론 고화질·고배율 영상 지원 등 해당 카메라를 통해 안전한 도시 보안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스마트시티 구축 외에도 광역 모니터링이 공항, 항만 등 다양한 용처에서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화테크윈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2021 전망보고서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지난 5일 밤 발생한 카카오톡 장애로 인해 일명 ‘넷플릭스법’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높아지고 있는데요. 통신서비스 품질 유지 의무를 부과하고 있는 기업 가운데 가장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가통신사업자는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네이버
카카오
웨이브
넷플릭스
구글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