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특구재단, 산업 현장 투입형 AI 전문인재 양성한다

  |  입력 : 2021-02-26 10:31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은 특구 내 기업의 인공지능의 도입을 통한 신산업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연구개발특구 AI 교육과정’을 추진 중이다.

연구개발특구 AI 교육과정은 기업이 산업 현장에 AI를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CEO 교육과정과 실무자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먼저 CEO 교육과정은 인공지능 도입의 필요성, 인공지능 도입에 필요한 인프라, 최신 기술 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해 기업이 좀 더 발빠르게 산업 현장에 인공지능을 도입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다. 다음으로 실무자 교육과정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기초부터 응용·심화 학습까지 가능하게 구성돼 있다.

기초과정은 범용성이 높은 파이썬 언어 기반의 데이터 분석 방법, 회귀분석·메타러닝·딥러닝 등의 머신러닝 과정으로 구성돼 있어 가장 쉽게 실무에 활용 가능한 과정이다.

심화과정은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과 이미 학습이 완료된 고품질 모델을 UI 기반으로 구현할 수 있는 아마존 AI, 구글 AI 등의 툴을 통해 쉽게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교육할 예정이다.

특히 심화과정에는 인공지능을 적용해 기업이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도 포함돼 있다.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에 인공지능을 적용하고, 전문컨설턴트 컨설팅·현직자 멘토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CEO 교육과정은 지난 19일~3월 12일(4주), 5월 7~28일(4주)간 매주 금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실무자를 위한 교육은 3~9월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특구재단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양성광 특구재단 이사장은 “인공지능 교육과정이 앞으로 연구개발특구 기업의 인공지능 도입 및 산업 현장에서의 적용을 위한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2021 전망보고서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과기정통부가 발표한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 8대 과제 가운데 가장 시급하고 중요하게 해결해야 할 과제는?
사이버보안 대응체계 고도화
수요자 중심 디지털보안 역량 강화
차세대 융합보안 기반 확충
신종 보안위협 및 AI 기반 대응 강화
디지털보안 핵심기술 역량 확보
정보보호산업 성장 지원 강화
디지털보안 혁신인재 양성
디지털보안 법제도 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