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창간 15주년을 축하합니다!!

Home > 전체기사

천안시의 스마트 제조 혁신도시 대전환 주도, ‘천안과학산업진흥원’ 개원

  |  입력 : 2021-04-17 10:38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과학산업 기반 구축 사업 등 수행으로 지속가능한 산업 발전 도모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이 지난 16일 개원식을 열고 천안시의 스마트 제조 혁신도시 대전환을 주도하겠다고 선포했다.

[사진=천안시]


이날 개원식은 박상돈 천안시장, 천안시의장, 시·도의원, 지역 대학 총장, 유관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소규모로 진행했다.

그동안 천안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에 따라 첨단 과학기술 산업 혁신을 위해 2018년 7월 진흥원 설립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2020년 6월 관련 조례를 제정을 거쳐 12월 법인 설립 허가 및 등기를 완료했다. 이에 올해 2월부터 업무를 개시했으며, 이번 개원식을 통해 진흥원의 개원을 대내외 정식 선포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한다.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은 ‘스마트 제조 혁신도시로 대전환 주도’ 비전을 제시하고 천안시의 8대 전략산업인 나노소재, 정밀의료, 의료기기, 스마트기계, 이차전지, 자동차, 디스플레이, 반도체를 중심으로 과학기술 혁신과 산업경쟁력, 기업가역량 등을 제고해 지속가능한 산업 발전을 도모한다.

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조성 지원과 SB플라자 운영은 물론 천안시 산업구조에 적합하고 천안시 혁신주체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핵심 실현기술 발굴 및 현지화와 제품화 등을 지원하고 혁신 인프라와 혁신생태계 구축을 담당한다.

또 스마트 제조혁신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지역 실정에 맞는 천안 소재 중소·벤처 제조기업 수요에 기반을 둔 체계적인 기업 지원과 지속적인 기업가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공동연구법인 지원·실현기술 개발과 바우처 지원·클러스터 운영 및 과제 발굴 사업 등을 계획·추진하고 있으며 디지털 직업훈련 플랫폼·e-science 플랫폼 구축, 과학기술혁신추진단 운영·스타트업 발굴/육성·과학기술사업화 펀드 등 다양한 사업들도 착수했다.

앞으로도 천안시가 창조적 인재와 혁신적 기업이 넘쳐나고 과학기술산업의 혁신거점이 되도록 4차 산업혁명 대응 및 천안시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코로나19와 경기 침체, 내수 부진, 인건비 상승 등 대다수 기업이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천안시는 위기 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 지원 정책에 쉴 틈 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천안시가 국제적인 첨단 과학도시로 우뚝 서도록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이 중추적인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2021 전망보고서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지난 5일 밤 발생한 카카오톡 장애로 인해 일명 ‘넷플릭스법’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높아지고 있는데요. 통신서비스 품질 유지 의무를 부과하고 있는 기업 가운데 가장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가통신사업자는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네이버
카카오
웨이브
넷플릭스
구글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