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씨유박스, 25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성료

  |  입력 : 2021-04-20 10:12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글로벌 수준의 인공지능 연구개발 환경 구축 및 우수인력 확보
인공지능 기술 기반 제품 개발 및 비즈니스 영역 확대...관련기업 투자 및 인수 등 힘쓸 것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인공지능 얼굴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대표 남운성)는 최근 25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투자기관은 SKS-PE, 신영증권, 유진자산운용, DB금융투자, 한국채권투자자문 등이며 씨유박스의 기업가치는 투자 후 1,550억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씨유박스가 25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사진=씨유박스]


회사는 이번 확보 자금을 △글로벌 수준의 인공지능 연구개발 환경 구축 △우수 연구인력 확보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제품 개발 및 비즈니스 영역 확대 △관련기업 투자 및 인수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씨유박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얼굴인식 알고리즘과 얼굴인식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의 얼굴인식 알고리즘 성능테스트(FRVT)에서 대한민국 1위, 글로벌 24위를 기록해 세계 최고 수준의 얼굴인식 기업으로 도약한 바 있다.

Lab에서 시작해 인공지능 얼굴인식 알고리즘 개발에만 머무르고 있는 스타트업과는 달리 씨유박스는 공항 및 주요 공공기관으로의 얼굴인식시스템 공급을 통해 지난해 100억원 수준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비접촉 생체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 추세에 힘입어 민간으로의 사업영역 확대를 적극 추진중이다.

씨유박스는 지난해 말 국내 최초로 한국공항공사의 원아이디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해 국내 공항산업 역사에 있어 자동출입국심사대에 이어 또 하나의 국내 최초 타이틀을 남겼다. 향후 글로벌 공항시장에서 원아이디 시스템 도입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혜가 기대된다. 또한, 지난 3월에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지능형 휴대수하물 보안검색 기술개발’과제도 수주해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3D X-Ray 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인공지능 3D 사물인식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올해는 오랜 기간 준비한 SSP(Smart Space Platform)와 S-ID(Smart Identity)사업을 통해 민간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먼저 SSP는 인공지능 얼굴인식 시스템을 아파트에 공급하고, 관련 플랫폼 사업자와의 협력을 통해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주거시설인 아파트를 기반으로 최첨단 얼굴인식 시스템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기반 플랫폼으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S-ID는 얼굴인식 기반의 본인신원인증서비스로 재택근무, 화상회의, 원격수업 등에 적용됨은 물론 비대면 계좌개설, 금융결제, 클라우드 기반의 복합신원인증 서비스 등에 폭넓게 적용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씨유박스는 글로벌 MSP(Management Service Provider) 서비스업체인 Cloud4C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남운성 대표는 “얼굴인식을 이용한 국내외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뿐만 아니라 얼굴인식을 포함한 사물인식 등 다양한 영상인식 기술 개발 및 사업화에도 적극 나설 수 있게 됐다”고 말했으며, “세계 최고의 AI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시큐아이 에스케어 파워비즈 배너 2022년 3월15일 시작~ 12개월 위즈디엔에스 2018 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최근 다크웹을 통한 데이터 및 개인정보 유출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크웹에 대해 아시거나 접속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다크웹에 대해 들었지만, 접속해본 적은 없다
1~2번 접속해본 적 있지만, 활용방법은 잘 모른다.
종종 들어가서 업무에 활용하기도 한다.
가끔 전문가를 통해 접속해서 유출 정보를 찾는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