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창간 15주년을 축하합니다!!

Home > 전체기사

SKT, AWS Summit 2021에서 MEC 비전 제시한다

  |  입력 : 2021-05-13 09:2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국내 이통사 가운데 유일하게 연사로 참석, ‘SKT 5GX 에지’ 소개 및 MEC 비전 제시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SK텔레콤은 클라우드 분야 최대 행사인 ‘AWS 서밋 서울 2021 온라인(이하 AWS 서밋)’에 참가해 MEC와 클라우드 사업 분야 전략과 비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SKT는 이번 ‘AWS 서밋’ 중 파트너 세션에서 국내 이동통신사 중 유일하게 스피커로 참여해 5G 에지 클라우드 서비스인 ‘SKT 5GX 에지(Edge)’와 △비대면 화상회의 △자율주행 로봇 △증강현실 등 다양한 MEC 적용 사례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SKT는 작년 12월 AWS와 협력해 국내 최초로 5G 에지 클라우드 서비스인 ‘SKT 5GX 에지’를 상용화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MEC(Mobile Edge Computing) 생태계를 선도하고 있다.

‘SKT 5GX 에지’는 통신 데이터를 네트워크 맨 끝부분(edge)에서 처리하기 위해 교환국사 및 기지국에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설치해 데이터 처리에 소요되는 물리적 시간과 거리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분산형 클라우드 서비스다.

SKT MEC 기술이 적용된 ‘SKT 5GX 에지’는 통신 지연시간을 최대 60% 수준까지 감소시키는 등 향후 다양한 산업에 접목돼 클라우드 효율 향상은 물론 산업 혁신의 핵심 요소로 조명 받고 있다.

SKT는 배달로봇, 스마트 의료, AR·VR 플랫폼, 원격 영상회의 등 현재까지 약 20여곳의 업체와 협력해 모빌리티, 의료, 교육,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 5G MEC 를 테스트하며 검증 중이다.

SKT는 MEC 서비스의 확장을 위해 올초부터 ‘5G MEC 서비스 실증(PoC)’ 사업을 진행하며 실증 기간 동안 기업에 클라우드 MEC 자원 등 인프라를 무상 지원하고 있다.

‘5G MEC 서비스 실증’ 신청 및 ‘SKT 5G 에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T월드 Biz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SKT는 통합 클라우드 사업자로서 이번 ‘AWS 서밋’을 시작으로, AWS와 연계한 5G MEC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다양한 산업 전반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엔사인 파워비즈 2021년6월1일~11월30일 까지2021 전망보고서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지난 5일 밤 발생한 카카오톡 장애로 인해 일명 ‘넷플릭스법’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높아지고 있는데요. 통신서비스 품질 유지 의무를 부과하고 있는 기업 가운데 가장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가통신사업자는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네이버
카카오
웨이브
넷플릭스
구글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