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창간 15주년을 축하합니다!!

Home > 전체기사

광주도시철도, 카카오톡 AI 챗봇 서비스 오픈

  |  입력 : 2021-05-15 10:02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광주도시철도공사가 트렌드 변화에 따른 최적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비대면 디지털 상담 채널인 ‘AI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광주도시철도공사]


챗봇(Chat-Bot)이란 ‘대화하다’(Chat)와 ‘로봇’(Bot) 합성어로, 채팅을 통해 질문하면 자동으로 답변해 주는 일종의 상담 시스템이다. 이에 따라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이 채팅을 통해 다양한 질문을 하면 24시간 언제든지 자동으로 친절한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철도공사 챗봇은 카카오톡에서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를 친구 추가하거나, PC에서 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24시간 언제든 채팅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직접 입력하거나 메뉴 버튼을 누르면 된다. 상담 서비스는 열차 시각표, 열차 이용 안내, 운임 안내 등 평소 시민들의 문의가 가장 많은 내용으로 이뤄진다.

철도공사는 오는 23일까지 ‘AI 민원 상담 챗봇 오픈 기획 행사’를 펼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공사 카카오톡에서 챗봇 실행 화면을 갈무리한 후, 이를 공사 블로그 기획 행사 게시물에 댓글로 올리면 된다. 철도공사는 참여자 중 20명을 무작위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공사 윤진보 사장은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보다 신속하게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빅데이터 기반의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엔사인 파워비즈 2021년6월1일~11월30일 까지2021 전망보고서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지난 5일 밤 발생한 카카오톡 장애로 인해 일명 ‘넷플릭스법’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높아지고 있는데요. 통신서비스 품질 유지 의무를 부과하고 있는 기업 가운데 가장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가통신사업자는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네이버
카카오
웨이브
넷플릭스
구글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