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디지서트, 지메일 받은 편지함에 기업 로고 추가하는 ‘상표 표기 인증서’ 발표

  |  입력 : 2021-07-14 10:1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이메일 받은 편지함에 기업 로고 추가하는 VMC 인증서 발급
기업은 브랜드 인지도 및 이메일 열람률 높이고, 신뢰성도 강화할 수 있어


[보안뉴스 이상우 기자] 디지서트(DigiCert)가 구글의 BIMI(Brand Indicators for Message Identification, 메시지 식별을 위한 브랜드 표시) 표준을 준수하는 VMC(Verified Mark Certificates, 상표 표기 인증서)를 발급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지메일(Gmail)에서 VMC를 활용해 사용자의 받은 편지함에 기업 로고를 표시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미지=디지서트]

기업은 디지서트가 발급한 VMC로 고객에게 발송하는 이메일에 상표 등록된 로고를 추가해 브랜드 인지도, 이메일 열람률, 고객 참여도, 브랜드 노출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DMARC(Domain-based Message Authentication, Reporting & Conformance, 도메인 기반 메시지 인증, 보고 및 적합성)를 통해 기업 이메일에 신뢰와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

필수 DMARC 시행과 함께 VMC는 이메일 보안을 강화하고 받은 편지함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중요한 보안조치에 해당한다. 기업은 VMC를 사용해 검증된 로고를 이메일에 첨부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메일을 열어보기 전에 모바일 클라이언트의 받은 편지함에서 발신 기업의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더 높은 브랜드 노출을 달성할 수 있다.

디지서트 딘 코클린(Dean Coclin) 비즈니스 개발 총괄은 “신원을 확인하고 신뢰를 보증하는 일은 디지서트의 전문 분야”라며, “기업은 DMARC 검증 도메인용 디지서트 BIMI와 VMC를 활용해 고객에게 강력한 수준의 이메일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디지서트 VMC는 DMARC 요건에 따라 고객이 받는 스팸 및 스푸핑 메일을 줄이는 것은 물론 기본 이메일 주소만 표시할 때보다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 브랜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VMC가 BIMI 표준의 일부로 제공되면서 주요 이메일 보안 메커니즘으로 DMARC 도입이 증가할 전망이다. 기업은 DMARC 보안 기반 VMC를 활용해 이메일 보안과 고객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할 수 있다. DMARC 컴플라이언스는 스푸핑 및 피싱 공격에 대해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며, 심각한 피해로부터 기업이 고객과 브랜드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메일 클라이언트는 도메인 인증을 위한 인터넷 표준인 DMARC를 활용해 이메일이 지정된 도메인에서 발송되었음을 보장한다.

VMC 공식 제공 업체인 디지서트는 BIMI 워킹그룹(BIMI Working Group)과 1년 동안 시범 프로그램을 마치고 BIMI에 필요한 기업 및 로고 검증을 제공한다. 여러 유수의 기업이 디지서트와 함께 지메일 BIMI·VMC 시범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이메일 받은 편지함에 자사의 로고를 표시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서트는 발리메일(Valimail)과 협업해 VMC 사용을 희망하는 기업의 DMARC 준수 절차를 간소화한다.

디지서트 VMC는 디지서트 서트센트럴(DigiCert CertCentral), 디지서트 파트너사, 디지서트 홈페이지에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다. 서트센트럴은 기업에 인증서 발급, 검색, 갱신, 해지를 위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 관리 가능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혁신을 주도한다. 기업은 서트센트럴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API 우선 접근 방식으로 대규모 인증서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서트센트럴 고객은 디지서트 글로벌 지원팀을 통해 현지 시간에 맞춰 11개 언어로 VMC 구축에 필요한 신속한 검증 및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서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우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아이티스테이션 파워비즈모니터랩 파워비즈 6개월 2021년7월1~12월31일 까지엔사인 파워비즈 2021년6월1일~11월30일 까지2021 전망보고서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2021년 주요 보안 위협 트렌드 가운데 올해 말까지 가장 큰 위협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트렌드 한 가지만 꼽아주신다면?
산업 전반에 영향 미치는 타깃형 랜섬웨어 공격 증가
다크웹/딥웹 등을 통한 기업 주요 정보 유출 및 판매 피해 급증
북한/중국/러시아 등 국가지원 해킹그룹의 위협 확대
코로나 팬더믹 등 사회적 이슈 악용한 사이버 공격
서드파티 SW나 조직 인프라 솔루션을 통한 공급망 공격 증가
업무 메일로 위장한 정보유출형 악성코드 활개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