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경기도소방, 도내 대형 건축물 3대 불법 행위 일제 단속

  |  입력 : 2021-10-01 09:56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화재 시 대형 피해 우려되는 위법 사항 발견 시 엄중 처벌 방침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지난달 30일 경기지역 초고층 및 지하 연계 등 대형 복합건축물 171곳을 대상으로 ‘3대 불법 행위’ 일제 단속을 실시했다. 3대 불법 행위는 소방시설 차단, 피난방화시설 폐쇄·훼손, 불법 주·정차를 일컫는다.

[사진=경기도]


이날 단속에는 본부와 각 소방서 패트롤팀·소방특별조사팀 등 171개조 533명이 동원돼 △소화펌프 밸프 폐쇄·전원 차단 등 소방시설 차단 행위 △피난방화시설 폐쇄·차단 및 장애물 적치 등 장애 유발 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단속에 앞서 단속 날짜를 공지한 만큼 위법 행위 적발 시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엄중하게 처벌한다는 방침이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시기별로 단속 대상을 정해 단속반원을 총 동원한 일제 단속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에도 하루 날짜를 정해 연면적 5,000㎡ 이상 도내 대형 공사장 400곳을 대상으로 일제 단속에 나서 임시소방시설 미설치 및 무허가위험물 저장 등 84곳(21%)을 적발했다.

또 7월에는 숙박시설 등 도내 다중이용시설 410곳을 대상으로 일제 단속을 벌여 98곳(23.9%)을 적발해 입건 등 조치를 취했다.

추석을 앞둔 지난달 7일에는 쇼핑몰 등 도내 복합건축물 204곳 중 3대 불법 행위를 위반한 47곳(23%)을 적발하기도 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여전히 일부 건축물에서 3대 불법 행위를 위반하는 사례가 잇따라 대대적인 일제 단속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도민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행위는 소방관련법에 따라 강력히 처벌할 방침으로 소방 불법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시큐아이 에스케어 파워비즈 배너 2022년 3월15일 시작~ 12개월 위즈디엔에스 2018
설문조사
산업 전 분야의 지능화·융합화·스마트화 추세에 따라 스마트시티와 스마트공장, 스마트의료, 스마트상점 등 각 분야에서도 정보보안과 물리보안이 함께 접목되는 융합보안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 융합보안이 가장 활발하게 적용될 분야는 어디라고 보시나요?
스마트시티 보안
스마트공장 보안(OT 보안)
스마트의료 보안
스마트상점 보안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