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SKT, PASS에 ‘이니셜’ 서비스 담았다

  |  입력 : 2022-06-14 09:18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PASS에서 지방세, TOEIC 성적 등 다양한 전자증명서 조회 및 발급 가능해져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SK텔레콤은 더 많은 고객들이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증명 발급·제출 서비스 ‘이니셜(initial)’을 본인확인 서비스 앱인 PASS(이하 PASS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SKT 고객용 PASS 앱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T의 ‘이니셜’은 블록체인 인프라와 DID(Decentralized Identifiers, 탈중앙 식별자)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앱을 통해 이용자가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단말에 안전하게 발급받고 필요한 기관에 쉽게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T는 ‘이니셜’ 앱뿐만 아니라 PASS 앱에서도 전자증명서 발급·제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PASS 앱에서의 ‘이니셜’ 자격증명 및 전자문서 발급 신청 기능은 PASS 앱 업데이트 후 첫 화면의 전자문서 아이콘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SKT 고객들은 PASS에서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건축물대장, 토지(임야) 대장, 자동차등록원부, 지방세 납세증명 등 국민들의 실생활에 많이 이용되는 정부 전자문서지갑 전자증명서 56종의 발급과 조회·제출 등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정부 전자문서지갑 전자증명서 310여종의 조회 및 제출 △TOEIC 성적증명서·TOEIC Speaking & Writing 성적증명서 발급·조회 기능 등 기존 ‘이니셜’ 앱의 서비스 가운데 대부분을 사용할 수 있다.

SKT는 이번 ‘이니셜’ 서비스를 시작으로 마이데이터 및 디지털 자산을 기반으로 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PASS뿐만 아니라 다수 앱에 적용해 전자증명서 서비스 이용 고객 층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T는 올해 하반기 ‘이니셜’ 앱도 디지털 자산 관리에 필요한 서비스 기능을 넣을 계획이다.

오세현 SKT 디지털 에셋 CO담당은 “‘이니셜’을 PAS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이 편하게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발급받거나 조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SKT는 향후 ‘이니셜’의 기능뿐 아니라 마이데이터 서비스,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도 SKT PASS에 포함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시큐아이 에스케어 파워비즈 배너 2022년 3월15일 시작~ 12개월 위즈디엔에스 2018
설문조사
산업 전 분야의 지능화·융합화·스마트화 추세에 따라 스마트시티와 스마트공장, 스마트의료, 스마트상점 등 각 분야에서도 정보보안과 물리보안이 함께 접목되는 융합보안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 융합보안이 가장 활발하게 적용될 분야는 어디라고 보시나요?
스마트시티 보안
스마트공장 보안(OT 보안)
스마트의료 보안
스마트상점 보안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