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부산시,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로 도약 ‘BWB 2022’ 10월 개최

  |  입력 : 2022-09-23 10:59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부산시는 오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벡스코에서 작년 ‘NFT Busan 2021’에 이어 ‘BWB(Blockchain Week in Busan) 2022’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부산시]


지난해 ‘NFT BUSAN 2021’는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의 정보 교류와 NFT 관련 최신 트렌드를 제시해 1만여명 이상 현장 참관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올해는 NFT를 넘어서 글로벌 블록체인 도시로서 부산의 선도적인 역할을 강조하고, K-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행사명을 ‘BWB(Blockchain Week in Busan) 2022’로 변경해 개최된다.

이번 ‘BWB(Blockchain Week in Busan) 2022’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글로벌 디지털자산 3대 거래소인 Binanace·FTX·Huobi가 참여한다. 부산시는 부산 디지털자산 거래소 설립과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8월 세계 최대 규모 거래소인 Binanace를 시작으로 FTX, 후오비와 차례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Binanace·FTX·후오비는 이번 행사에 메인스폰서로 참여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해 해외 연사 초청을 비롯해 전시 부스와 행사 프로그램 운영 등 행사의 성공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부산시가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을 핵심 사업으로 추진 중인 만큼, 주요 글로벌 블록체인 도시와의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블록체인 도시 라운드테이블과 글로벌 거래소 CEO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주요 블록체인 주제별 콘퍼런스, 블록체인 기업 전시와 밋업, 작가 특별전, 옥션 및 체험관, 기업별 사이드 이벤트 등을 운영해 업계 전문가와 관계자를 대거 부산으로 끌어들이고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작년 NFT BUSAN 2021의 성과를 바탕으로 세계 최대 블록체인 기업인 Binanace와 FTX, Huobi 등 글로벌 기업이 파트너로 참여하는 BWB 2022를 개최하게 됐다”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블록체인 도시와 기업들과 손을 잡고, 국내의 블록체인 산업생태계를 건강하게 구축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부산시가 앞장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시큐아이 에스케어 파워비즈 배너 2022년 3월15일 시작~ 12개월 위즈디엔에스 2018
설문조사
산업 전 분야의 지능화·융합화·스마트화 추세에 따라 스마트시티와 스마트공장, 스마트의료, 스마트상점 등 각 분야에서도 정보보안과 물리보안이 함께 접목되는 융합보안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 융합보안이 가장 활발하게 적용될 분야는 어디라고 보시나요?
스마트시티 보안
스마트공장 보안(OT 보안)
스마트의료 보안
스마트상점 보안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