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창간 17주년을 축하합니다!!

Home > 전체기사

씨게이트, 클라우드 기반 분석 솔루션 ‘라이브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플랫폼’ 출시

입력 : 2022-10-13 15:0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머신 러닝 최적화를 통해 빠르게 비즈니스 혁신 구현
기업의 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 지원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대용량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업체인 씨게이트(Seagate Technology Holdings plc)가 클라우드 기반 분석 솔루션인 라이브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플랫폼(Lyve™ Cloud Analytics Platform)을 발표했다.

▲씨게이트 로고[사진=씨게이트]

라이브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플랫폼은 스토리지, 컴퓨팅, 애널리틱스를 하나의 솔루션에서 구현해 총소유비용(TCO)을 줄이며, 데이터옵스(DataOps)와 엠엘옵스(MLOps)를 통해 더욱 빠르게 실질적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가장 자유롭게 데이터 이동이 가능한 클라우드 스토리지인 라이브 클라우드에 데이터 분석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기업이 개방형 데이터 레이크 아키텍처에 저장된 데이터를 활성화하고 페타바이트급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데이터 분석을 이용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하는 소요 시간을 줄여 다른 솔루션 대비 최대 40%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멀티클라우드는 최근 기업에서 주로 채택되는 데이터 관리 전략이지만 복잡한 데이터 접근과 예측이 불가능한 비용 때문에 데이터 활용에 한계가 있다.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시스템 훈련을 위해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야 하는 데이터 집약적인 산업 분야에서 이러한 문제점은 더욱 두드러진다. 가트너 연구에 따르면, 분석 규모를 확장할 수 있는 도구의 부재로 인해 전체 AI 프로젝트 중 53%만이 시제품에서 실제 생산으로 이어진다.

씨게이트는 자체 제조 현장에서 습득한 선도적인 경험을 활용해, 시간에 따라 통계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시계열 분석, 도표 데이터 관리 및 이미지 분석용으로 사전 구성된 풀스택(Full-stack) 분석 코드 솔루션과 전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기존 12개월에서 18개월에 걸리던 제조 과정 데이터 분석의 실제 구현 시간을 4개월 미만으로 크게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비 나익(Ravi Naik) 씨게이트 최고정보책임자(CIO) 겸 스토리지 서비스 수석부사장은 “더 나은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 혁신을 달성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과 AI 사용이 증가하면서 라이브 클라우드의 기능 중 라이브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플랫폼의 수요가 가장 높아졌다”고 전했다.

이어 “라이브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플랫폼을 이용하면 고객은 데이터의 장벽을 깨고 데이터가 가진 힘을 활용해 진정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씨게이트는 전문 지원 서비스를 포함한 라이브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플랫폼이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이 더욱 쉬워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기적으로는 더 높은 효율성, 더 빠른 혁신과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가장 큰 데이터 스토리지 제조업체 중 하나인 씨게이트도 적절한 클라우드 인프라 도입이 필수였다. 전 세계 7곳에 위치한 씨게이트의 대규모 AI 기반 제조현장에서는 매일 50TB(테라바이트) 이상의 이미지 및 조건 데이터가 생성되며, 이렇게 생성된 데이터는 15PB(페타바이트) 크기의 데이터 레이크에 저장돼 분석에 사용된다.

스티이티 봄(Sthitie Bom) 씨게이트 수석 엔지니어링 이사는 “씨게이트는 최고의 품질과 효율성 확보를 위해 데이터 분석과 AI 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다. 전체 생산 프로세스에서 수만 단계의 절차를 성공적으로 제거한 웨이퍼 제조 프로세스가 가장 큰 성과 중 하나”라며, “2년이라는 기간 동안, 우리는 씨게이트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애널리틱스 프레임워크를 통해 생략 가능한 샘플링 숫자를 150% 늘렸고, 웨이퍼 사이클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었다. 앞으로도 라이브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플랫폼 내에서 분석 프레임워크가 더욱 발전할 것이기에 이와 같은 프로세스 향상 속도는 여기서 3배 이상 증가할 것이고 상당한 자본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고 말했다.

라이브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플랫폼은 반도체, 의료, 유통, 에너지 등의 제조업을 비롯해 멀티 페타바이트급 데이터를 생성하는 산업군의 기업에 특별히 유용한 솔루션이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분석 및 컴퓨팅 업계의 선도업체와의 파트너십 및 통합을 통해 사전 구성된 풀-스택 제품을 제공해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 및 성장을 위한 특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씨게이트 라이브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플랫폼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씨게이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하이젠 파워비즈 23년 11월 16일~2024년 11월 15일까지 아스트론시큐리티 파워비즈 2023년2월23일 시작 위즈디엔에스 2018 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
설문조사
2023년 주요 보안 위협 가운데, 올해 말까지 가장 큰 피해를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 위협은?
공급망 공격
다크웹 기반 랜섬웨어 조직
북한/중국/러시아 등 국가 지원 해킹그룹 활동
스마트폰을 노린 보안 위협
OT 타깃 공격
피싱 공격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