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 기업정보

모니터랩, 오케스트로와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확대 위한 MOU

  |  입력 : 2022-11-23 09:17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아이온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인프라 기술 역량과 오케스트로의 통합 운영관리 기술력 시너지

[보안뉴스 김영명 기자] 클라우드 기반 SECaaS(Security as a Service) 전문기업 모니터랩(대표 이광후)과 클라우드 플랫폼 전문 업체 오케스트로(대표 김민준)는 클라우드 사업의 발전과 확대를 위한 기술적 협력과 우호 관계 증진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모니터랩이 오케스트로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사진=모니터랩]


22일 열린 협약식에는 이광후 모니터랩 대표와 이강찬 영업전문위원, 김민준 오케스트로 총괄 대표, 최준호 부사장, 전성욱 상무를 비롯해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의 발전과 확대를 위한 기술적 협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

모니터랩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에 집약된 클라우드 인프라 기술 역량 및 글로벌시장 진출 경험과 오케스트로의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합 운영관리 플랫폼 ‘오케스트로 CMP’ △SDDC 가상화 플랫폼 ‘콘트라베이스’(CONTRABASS)등 통합 SDDC 플랫폼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고객에게 안정적인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 보다 효율적인 통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모니터랩 아이온클라우드를 오케스트로 CMP와 콘트라베이스와 연계, 오케스트로 CMP를 통해 아이온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모니터랩의 ‘아이온클라우드’는 SASE를 기반으로 모든 네트워크 보안 스택을 기업 고객에게 구독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모니터랩은 국내 최초로 ZTNA 기반의 SASE를 구현, 글로벌 엣지 노드를 확대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동일한 품질과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고 있다.

오케스트로의 ‘오케스트로 CMP’는 급변하고 있는 클라우드 환경에 고객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및 서비스들을 통합해 관제와 제어하는 플랫폼이다. 콘트라베이스는 △‘H’금융그룹 △‘S’그룹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국민연금공단 등 주요 공공, 금융, 민간 데이터센터에 SDDC 기반 가상화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IaaS 플랫폼이다.

이광후 모니터랩 대표는 “금융, 공공 클라우드 시장 강자인 오케스트로와 협업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SASE는 글로벌 엣지 컴퓨팅 기반의 서비스로서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 구축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광후 대표는 이어 “이번 협업으로 더욱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아이온클라우드를 서비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민준 오케스트로 대표는 “오케스트로는 자사의 플랫폼 생태계를 글로벌로 확장해 글로벌 표준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최고의 클라우드형 보안 플랫폼 기술력을 보유한 모니터랩과 국내 그리고 글로벌 고객에게 효율적이고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김영명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시큐아이 에스케어 파워비즈 배너 2022년 3월15일 시작~ 12개월 위즈디엔에스 2018
설문조사
산업 전 분야의 지능화·융합화·스마트화 추세에 따라 스마트시티와 스마트공장, 스마트의료, 스마트상점 등 각 분야에서도 정보보안과 물리보안이 함께 접목되는 융합보안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 융합보안이 가장 활발하게 적용될 분야는 어디라고 보시나요?
스마트시티 보안
스마트공장 보안(OT 보안)
스마트의료 보안
스마트상점 보안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