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창간 17주년을 축하합니다!!

Home > 전체기사

한글과컴퓨터, 오피스에 온라인 부가서비스 결합

입력 : 2010-02-22 14:13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웹브라우저와 연동...온라인에서 문서 확인 및 공유 가능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는 3월 3일 출시 예정인 ‘한컴오피스 2010’에 온라인 부가 서비스가 지원된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 부가서비스는 ‘문서서식 내려받기’,‘인터넷 팩스’와 ‘씽크프리 온라인’으로 구성된 웹 서비스로, 오피스 사용자는 ‘한컴오피스 2010’의 다양한 문서작성 기능들을 활용하면서 인터넷을 통한 부가 서비스 혜택도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컴의 씽크프리 온라인 서비스의 경우, 웹에서 문서 파일을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한컴오피스 2010’ 도구 창의 온라인 서비스 메뉴에서 ‘문서서식 내려받기’와 ‘인터넷 팩스’, ‘씽크프리 온라인’ 버튼을 각각 클릭하면 해당 서비스의 웹 브라우저가 연동되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모든 온라인 부가 서비스는 한컴 홈페이지 계정과 통합 사용자 인증(SSO_Single Sign On)이 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온라인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컴은 고객들이 원하는 오피스 컨텐츠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다양한 웹 서비스 전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한컴오피스 2010’에 이 같은 온라인 서비스 기능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우선, 국내 대표 문서서식 전문 사이트인 예스폼(www.yesform.com)과 문서 디자인 전문 사이트인 테마갤러리(www.themegallery.com)와 제휴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문서서식 및 디자인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견적서, 계약서 같은 비즈니스 서식을 사용하거나 발표용 디자인 문서를 작성할 경우, 사용자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무료 템플릿이 제공되기에 업무상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팩스 전문 업체인 모아샷(www.moashot)과 제휴해 한컴 오피스에서 작성된 문서를 인터넷과 연동해 팩스로 보내는 서비스도 지원된다. 별도의 팩스 기기 없이도 한컴오피스 시스템을 통해 바로 문서 전송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한컴의 씽크프리 온라인은 사용자의 PC에 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더라도 웹을 통해 오피스 작업을 가능케 한다. 사용자에게는 2GB의 웹 저장 공간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문서의 공유, 게시 등 온라인 협업 기능도 지원한다.


한컴은 ‘한컴오피스 2010’의 다양한 오피스의 기능 외에, 이 같은 온라인 부가 서비스 제공됨으로써 오피스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온라인 부가 서비스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생산성 향상을 확보할 수 있기에,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알찬 온라인 부가 서비스를 추가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는 애플리케이션-웹 서비스 간 상생 모델 구축의 토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국내 웹 서비스 업체와의 지속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도 기대되고 있다.


한컴 김영익 대표는 “한컴은 사용자 니즈를 분석하고 편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제품에 반영시킴으로써 효율적이고 편리한 오피스 사용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차별화된 ‘한컴오피스 2010’의 기능들과 함께 웹 서비스를 결합시켜 지원함으로써 오피스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오병민 기자(boan4@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하이젠 파워비즈 23년 11월 16일~2024년 11월 15일까지 위즈디엔에스 2018 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
설문조사
<보안뉴스>의 보안전문 기자들이 선정한 2024년 주요 보안 키워드 가운데 가장 파급력이 클 것으로 보는 이슈는?
점점 더 지능화되는 AI 보안 위협
선거의 해 맞은 핵티비즘 공격
더욱 강력해진 랜섬웨어 생태계
점점 더 다양해지는 신종 피싱 공격
사회기반시설 공격과 OT 보안 위협
더욱 심해지는 보안인력 부족 문제
제로트러스트와 공급망 보안
가속화되는 클라우드로의 전환과 이에 따른 보안위협
모바일 활용한 보인인증 활성화와 인증보안 이슈
AI CCTV의 역할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