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창간 17주년을 축하합니다!!

Home > 전체기사

[단독] 스마트폰 해킹 서비스 불법거래 현장 포착!

입력 : 2013-04-16 16:4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스마트폰 해킹 1건 30만원, 주민번호 생성기 50만원으로 가능  


[보안뉴스 김태형] 본지가 지난 4월 2일자 ‘스마트폰 도청·해킹 돈만 내면 누구나 한다’라는 제하의 보도에서 밝힌 것처럼 도청이나 위치추적, 문자메시지 엿보기 등 돈만 내면 상대방의 스마트폰을 해킹해 모든 정보를 쉽게 빼낼 수 있음이 실제 불법거래 현장 포착으로 확인됐다.


   

     ▲ 스마트폰 해킹 서비스와 툴을 판매하는 사이트의 메인화면


본지에 이처럼 스마트폰을 해킹해주거나 해킹 툴을 판매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다고 제보한 박 모씨는 “I라는 업체명의 사이트 ‘www.i*****.n**/o*’에서 이러한 스마트폰 해킹 툴이나 주민번호 생성기 등을 판매하고 있다”면서 “일정 금액만 지불하면 타인의 스마트폰 해킹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본지가 실제 이 사이트를 확인해본 결과, 박 모씨가 제보한 업체명과 URL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연락처에는 전화번호는 없고 이메일로만 연락하도록 하고 있었다. 또한, 이 사이트에는 실시간 상담 채팅창이 있었는데,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불법거래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 실시간 상담 채팅창을 통해 상담원이 말한 스마트폰 해킹 관련 메시지  


본지는 실시간 상담 채팅 창을 통해 상담원과 대화를 시도했다. “해킹 툴이 얼마인가?”라고 물었더니 상담원은 “30만원입니다”라고 답했다. 그리고 나서 “그럼 툴을 사서 어떻게 하면 되나요?”라고 물었더니 상담원은 “툴은 가격이 세요. 스마트폰 해킹은 건당 30만원이고 선불제로 실시되며 10분~30분 내로 작업해드립니다. 거래방식은 먼저 아이디를 보내주시고 해킹여부 확인 뒤에 입금을 받기에 더욱 안전합니다. 기간은 아이디가 변하지 않을 경우 1개월 동안 무료로 해드립니다”라고 답했다.


그리고 나서 “해킹할 상대의 전화번호만 있으면 되나요?”라고 물었더니 상담원은 “네”라고 대답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해킹을 해주고 툴을 판매하는 사이트가 실존한다는 사실이 실제 확인됐다. 얼마나 더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실제 이러한 사이트 여러 개가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이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불법 프로그램과 가격표


이 사이트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게시판 등의 정보를 볼 수 없도록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다. 다만 메인 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판매하는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는데, 여기에는 아이템 자동생성기 20만원, 주민번호 생성기 50만원, 대량 메일 발송 프로그램 50만원 등 프로그램별로 가격표가 나와 있다.


본지는 현재 이 사이트를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에 불법 사이트로 신고한 상태이다.

[김태형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2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붐브레드 2013.04.19 15:07

"기사 잘못된것이네요. 기자님 연락바랍니다.
breadboom.blog.me"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아스트론시큐리티 파워비즈 2023년2월23일 시작 위즈디엔에스 2018 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
설문조사
2023년 주요 보안 위협 가운데, 올해 말까지 가장 큰 피해를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 위협은?
공급망 공격
다크웹 기반 랜섬웨어 조직
북한/중국/러시아 등 국가 지원 해킹그룹 활동
스마트폰을 노린 보안 위협
OT 타깃 공격
피싱 공격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