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알티베이스, 공공정보화사업에 메인 DBMS로 박차
  |  입력 : 2013-06-24 13:43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정부통합전산센터 1, 2차 SW 자원통합구축 프로젝트 납품·적용 예정


[보안뉴스 김태형] 한국의 대표적인 DBMS전문기업 알티베이스(대표 김영철, 김성진 www.altibase.com)는 그 동안 공공정보화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국가 메인 DBMS로의 성장을 이어 나아갈 것이라고 24일 밝혔다.


알티베이스는 2008년 소프트웨어 자원통합구축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정부통합전산센터에 알티베이스를 적용했으며, 2013년 현재 소프트웨어 자원통합 1차 및 2차 사업에 납품 및 적용 예정에 있고, 이를 바탕으로 3차 프로젝트도 준비 중에 있다.


또한 2012년부터 스마트 전자정부 서비스를 위해 통합센터의 공동 활용형 정보자원을 필요한 만큼 신속하게 제공하는 서비스인 G-클라우드 프로젝트에도 적용되어 운영 중에 있다. 그리고 지난 2009년 국가공간통합정보체계, 지하시설물 통합관리체계, 부동산정보관리시스템 등 국가 주요 GIS 구축사업에 메인 DBMS 공급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국가공간통합정보체계 구축 프로젝트는 기존에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외산 DBMS기업을 대체하여 국산 DBMS기업인 알티베이스가 그 동안 230여개 지방자치단체 중 약 60%에 해당하는 130여개 지방자치단체에 공급, 운영되고 있다.


최근 정부통합전산센터의 국산 DBMS도입률을 60%로 올리겠다는 발표에 알티베이스는 “그 동안 외롭게 홀로 싸워왔던 국산 DBMS들이 드디어 도약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며 환영의 의사를 밝혔다.


알티베이스는 향후 정부가 추진하는 공공, 국방, 물류, 교통 등 DBMS 솔루션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 진입해 메인 DBMS로의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고, 최근 시대적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In-Memory DBMS 성능을 극대화한 ALTIBASE XDB(eXtreme DBMS)를 발표해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혁신과 성장의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다.`

[김태형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2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데이터3법 통과로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귀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DB암호화 솔루션의 만족도는 어느 정도인가요?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당장 바꾸고 싶다
올해 도입 예정
필요성을 못 느낀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