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바일키퍼 MDM솔루션 CC인증 획득

  |  입력 : 2014-07-31 10:34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국정원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CC 인증 획득

국내 MDM & MAM 솔루션 분야 표준 제공 기여


[보안뉴스 정규문] 보안전문SW 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가 국내 MDM & MAM 솔루션 시장점유 및 고객만족도 1위인 모바일키퍼(MobileKeeper) 제품으로 국내 최초 스마트폰 보안관리 CC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CC인증이란 Common Criteria의 약자로 세계 각국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보안장비에 대한 평가기준을 국제적으로 표준화한 국제공동평가기준이다. 따라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이 평가기준을 통해 장비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도를 평가할 수 있다.


‘모바일키퍼’는 모바일기기에 대한 관리뿐만 아니라,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 App 배포와 더불어 특정 보안구역에서 모바일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통합 모바일 보안 솔루션으로 지난 2011년 9월 출시, 국내에서 MDM이 주목 받기 전부터 일찍이 MDM솔루션 시장에 진입하여 다양한 경험과 가장 많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CC인증은 지난해 6월 모바일보안 CC규격이 확정된 이후 준비기간을 포함해 1년여 만에 얻은 성과로 단순 결함리포트 통과 수준의 인증이 아닌, 국내에 전무했던 스마트폰 보안관리CC인증의 표준과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데 기여했다.


실제로 최종 CC인증을 획득하기까지 △CC인증을 위한 컨설팅 착수(TTA) △CC인증 착수(국내 최초/유일) △CC인증 시험 통과(국내 최초/유일) 등 일련의 중간 과정들을 오랜 시간에 거쳐 성실히 이행함으로써 스마트폰 보안관리에 대한 인증 및 표준과 가이드라인이 전혀 없던 해당 업계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했다.


회사는 이번 CC인증을 통해 향후 MDM 도입을 고민하는 고객측에서 CC인증 제품 도입 시 보안적합성 검증에 대한 부담이 줄고, 프로세스의 간소화로 인해 향후 공공시장 등에서 활발한 구매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윤두식 대표는 “CC인증은 공공기관 외에도 기업, 금융 등에서도 신뢰도가 높아 이번 모바일키퍼의 CC인증을 계기로 MDM도입이 전 산업분야로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며, 거시적으로는 국내 모바일보안 업계의 표준 지침으로 활용 될 수준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수용해 더욱 안전하고 신뢰도 있는 모바일보안 솔루션으로 그 기술력을 업그레이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2014년 1월 지란지교소프트에서 분사하여 설립된 보안전문SW기업으로 메일보안, 모바일보안, 문서보안솔루션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스팸차단솔루션 ‘스팸스나이퍼’, 보안웹하드 ‘오피스하드’, MDM솔루션 ‘모바일키퍼’등 각 분야별 시장점유율 1위제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현재 3,800개사, 1,080만 유저가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인 보안이슈와 맞물려 매년 30%이상의 높은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

[정규문 기자(kmj@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시큐아이 에스케어 파워비즈 배너 2022년 3월15일 시작~ 12개월 위즈디엔에스 2018 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최근 다크웹을 통한 데이터 및 개인정보 유출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크웹에 대해 아시거나 접속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다크웹에 대해 들었지만, 접속해본 적은 없다
1~2번 접속해본 적 있지만, 활용방법은 잘 모른다.
종종 들어가서 업무에 활용하기도 한다.
가끔 전문가를 통해 접속해서 유출 정보를 찾는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