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보안·IT산업 동향] 한국정보보호학회, ‘2017 사이버안보(보안) 논문 공모전’ 개최 外
  |  입력 : 2017-09-22 18:36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9월 22일 : 한국정보보호학회, 아카마이, 닌텐도, 코인네스트, CA 테크놀로지스, IBM, 포티넷, 우경정보기술 등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22일 보안·IT산업 동향에서는 한국정보보호학회가 ‘2017 사이버안보(보안) 논문 공모전’을 개최했다는 소식과 아카마이가 닌텐도(Nintendo)에 미디어 전송 솔루션을 제공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한국정보보호학회, ‘2017 사이버안보(보안) 논문 공모전’ 개최
한국정보보호학회가 ‘2017 사이버안보(보안)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정보보호학회와 한국국제정치학회가 주관하고 국가정보원과 국가보안기술연구소가 지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기술 분야와 정책분야로 나눠 각각 응모가 가능하다. 총상금 3,300만원에 총 22명을 뽑아 수상하며, 10월 11일까지 요약문을 접수하며 11월 6일까지 완성논문을 접수한다. 최종심사는 11월 10일까지며, 11월 22일 시상식을 진행한다. 요약문은 1,000자 이내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접수는 접수처(cybersec.korea@gmail.net)와 한국정보보호학회 사무국(www.kiisc.or.kr), 한국국제정치학회 사무국(www.kaisnet.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카마이, 닌텐도(Nintendo)에 미디어 전송 솔루션 제공
전 세계 최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손부한, www.akamai.co.kr)가 닌텐도(Nintendo)에 아카마이 ‘미디어 전송 솔루션(Media Delivery Solutions)’을 제공했다고 22일 밝혔다. 닌텐도는 최근 약 150개국에 ‘슈퍼마리오 런(Super Mario Run)’과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를 동시에 출시하는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다. 슈퍼마리오 런과 닌텐도 스위치를 동시에 출시하기 위해 무엇보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확보가 절실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닌텐도는 2016년 스마트폰 게임 앱 ‘미토모(Miitomo)’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때 사용했던 아카마이 미디어 전송 솔루션을 다시 도입했다.

코인네스트, 실시간 가상화폐 거래 가능한 모바일 앱 오픈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네스트(대표 김익환, www.coinnest.co.kr)는 지난 7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바 있는 가상화폐 시세 정보 앱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 실시간 거래가 가능한 모바일 앱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코인네스트는 회원가입 없이도 가상화폐의 시세, 알람, 차트, 뉴스 등을 푸쉬 알림 기능을 통해 제공해주는 기존 모바일 앱을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요청에 따라 모바일에서도 바로 거래가 가능한 앱으로 재개발한 것이다. 기존에 일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모바일 거래 앱을 만들어 출시하기도 했지만 현재는 모두 서비스를 중단, 모바일 가상화폐 거래가 가능한 앱은 코인네스트가 유일하다.

CA 테크놀로지스, IBM z14 메인프레임에 대한 ‘데이원’ 지원 발표
한국 CA 테크놀로지스(www.ca.com/kr)는 IBM z14 메인프레임에 대한 ‘데이원(Day One)’ 지원을 22일 발표했다. CA 메인프레임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z14 플랫폼은 데이터 침해와 연관된 보안 위협을 크게 줄이고 성능 저하를 막을 수 있다. ‘CA 데이터 콘텐츠 디스커버리(CA DCD)’는 민감 데이터가 저장된 위치를 확인하고 누가 어떻게 어떤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지를 보다 선별적으로 분류함으로써 z14의 새로운 보편적 암호화(Pervasive Encryption) 기능을 지원 및 보강한다. 써드파티와 데이터를 공유·교환함에 따라 CA DCD는 이동 중인 민감 데이터에 대한 제어 기능을 추가한다.

포티넷, 2017년 2분기 ‘글로벌 보안 위협 전망 보고서’ 발표
고성능 네트워크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포티넷코리아(지사장 조현제, www.fortinet.com/kr)는 22일 자사의 보안연구소인 포티가드랩이 최근 발간한 ‘2017년 2분기 글로벌 위협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아태 지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비효과적인 사용자의 사이버 보안 건강관리(Cybersecurity Hygiene)와 위험도 높은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웜과 유사한 파괴적인 공격을 급속도로 확산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공격자들은 침입 방법을 개발하는데 드는 시간을 줄이는 대신, 자동화된 인텐트 기반의 툴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연속성을 저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박윤하 우경정보기술 대표,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지난 9월 14일~16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이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중소기업들의 우수기술을 국민에게 알리고, 기술혁신에 기여한 유공자의 혁신사례를 전파해 중소기업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우경정보기술 박윤하 대표는 중소기업 발전과 산업기술 보호에 이바지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기술혁신, 품질혁신, 기술보호, 기술 협력 및 기술 인재 육성에 기여한 기업 및 유공자를 대상으로 포상함으로써 기술혁신 의욕을 고취하고 성과를 확산함에 뜻을 두었다. 이번 행사에서 우경정보기술은 다년간 쌓아온 기술로 개발한 영상정보보호 전문솔루션 시큐워처 for CCTV를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우경정보기술, 제1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 참가해 기술력 뽐내
지난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킨텍스에서 제1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가 진행됐다. 우경정보기술은 CCTV 영상보안 저장 및 안전한 영상 반출을 지원하는 시큐워처(SecuWatcher for CCTV)를 선보여 많은 참관객의 관심을 받았다. 영상 정보보안 전문기업 우경정보기술은 최상 품질의 IT 서비스 제공과 도전정신, 창조정신을 경영이념으로 2008년 설립됐다. 우경정보기술은 다년간 연구개발로 축적된 영상 정보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영상정보 암호화, Human&Face Detection, 워터마크 기술 등을 제품 개발에 활용, 국내 영상 정보보안 시장은 물론 세계시장을 개척하는 영상 정보보안 선도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비츠코리아 파워비즈시작 2017년7월3일파워비즈 배너
설문조사
애플이 아이폰X에 얼굴인식 방식인 페이스ID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생체인식기술 간 보안성 및 편리성 대결도 벌어지고 있는데요. 이를 모두 고려할 때 스마트폰에 탑재되는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생체인식기술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지문인식
홍채인식
얼굴인식
화자인식(목소리로 누구인지 식별)
다중인식(지문+홍채, 지문+얼굴 등)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