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보안·IT산업 동향] 안랩, ‘가래떡 데이’ 사내 이벤트 진행 外
  |  입력 : 2017-11-10 17:24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11월 10일 : 안랩, 한컴MDS,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셀바스 AI, 아크로니스, 스마일서브 등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10일 보안·IT산업 동향에서는 안랩이 ‘가래떡 데이’ 사내 이벤트를 진행했다는 소식과 한컴MDS가 인피니언과 손잡고 자동차 SW 교육 사업을 강화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안랩, ‘가래떡 데이’ 사내 이벤트 진행
안랩은 10일, 전 임직원이 함께 가래떡을 즐기는 ‘안랩 가래떡 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올해로 15회째인 안랩 가래떡 데이에서 안랩 임직원들은 가래떡으로 만든 떡볶이를 간식으로 즐겼다. 이날 안랩 임직원은 사내 식당에 모여 동료와 함께 담소를 나누며 가래떡으로 만든 떡볶이를 간식으로 즐겼다. 안랩이 2003년 처음 시작해 15년째 이어오고 있는 안랩 가래떡 데이는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맞아 과자대신 우리 농산물로 만든 가래떡을 동료들과 나눠먹는 사내 이벤트다. 이밖에도 안랩은 여름 1주일간 아이스크림을 무제한 즐기는 ‘아이스크림 데이’, 무더위에 건강 식사를 제공하는 ‘삼복 이벤트’ 등 다양한 ‘데이 이벤트’로 즐겁고 건강한 기업문화를 일구고 있다.

한컴MDS, 인피니언과 손잡고 자동차 SW 교육 사업 강화
인텔리전트 융합 솔루션 전문기업 한컴MDS(구 MDS테크놀로지, 대표 장명섭)는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선도기업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와의 협약을 통해 자동차 SW 개발자 양성을 위한 교육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최대의 IT융합 솔루션 전문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한컴MDS는 자동차 SW 안전성과 품질 향상을 위한 개발 솔루션과 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년 1만 5,0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해 왔다. 한컴MDS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업체 중 최초로 인피니언의 공인 교육센터 자격을 획득하고, 인피니언의 개발 환경을 통해 최신 자동차 SW 개발 기술을 습득하고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 국내 전문 AI 기업 최초 ‘CES 2018’ 혁신상 수상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될 세계 최대 전자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8’에서 국내 인공지능 전문 업체 최초로 CES 2018 혁신상(Innovations Awards)을 수상한다. CES 혁신상은 전미가전협회(CEA)와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총 28개의 카테고리 제품 중 기술력과 혁신성, 디자인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셀비 체크업’은 개인의 건강검진기록 입력시 폐암, 간암 등 주요 6대암과 심뇌혈관질환, 당뇨 등 주요 성인병의 2~3년 이내 발병 확률을 예측해주는 서비스이다. 세브란스병원 장혁재, 성지민 교수를 비롯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및 여러 분야 임상 의료진이 공동 연구하여 개발된 제품으로 메디컬 인공지능 솔루션의 대표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아크로니스, ‘아크로니스 백업 12.5’ 판매량 전년대비 25% 성장
물리적, 가성화 및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사용하기 쉬운 시스템 및 데이터 백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인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 www.acronis.co.kr)는 자사의 기업용 백업 및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백업 12.5(Acronis Backup 12.5)’ 판매량이 전년대비 25% 성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어드밴스드 버전은 하이브리드 IT 환경을 위한 비용 최적화, 데이터 보호, 제어, 유연성 등의 이점을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높은 수요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크로니스 백업 12.5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20여 가지 이상의 환경에 대한 모든 워크로드를 총체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백업 솔루션으로,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VM웨어, 마이크로소프트, 레드햇, 시트릭스, 오라클 및 각종 모바일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스마일서브 iwinv 클라우드, 중소기업/스타트업 지원 프로모션 돌입
대세가 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의 핵심은 인프라다. 온/오프라인의 접점이 될 효율적인 인프라 구축이 곧 비즈니스 전개의 마중물이 되기 때문이다. 확장성, 안정성, 유지보수 마지막으로 유연성까지 복합적으로 따질 수밖에 없다. 개발 또는 운영에 필요한 옵션이 대거 추가되고, 더해질수록 비용 상승이 불가피하다. 대안은 없을까? 우리 기술 100% 호스팅/클라우드 인프라 전문기업 스마일서브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현실적인 도움을 제시하고자 두 팔을 걷어 올렸다. 상생을 목표로 달려온 지난 15년 업력의 스타일서브가 변치 않고 앞으로도 더불어 성장하겠다는 각오로 11월부터 ‘힘내라 중소기업 iwinv’ 상생 프로모션을 전격 가동했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비츠코리아 파워비즈시작 2017년7월3일파워비즈 배너
북한의 사이버 공격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해킹 공격이 미사일 공격보다 더 무섭다는 소리도 나올 정도입니다. 정부 차원에서 더 강화된 사이버 보안을 위한 전략을 새롭게 수립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다. 지금 있는 것만 제대로 해도 충분하다.
그렇다. 단, 미국의 행정명령처럼 장기적인 방향성을 가져야 한다.
그렇다. 단, 지금의 위기상황에 당장 적용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아니다. 민간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정부 차원의 전략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 잘 모르겠다.
크게 보면 외교 문제다. ‘보안’의 시각으로만 접근해서는 안 된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