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현대엔지니어링, 인재 채용에 AI면접 도입
  |  입력 : 2019-09-11 11:20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2020년도 신입사원 채용부터 AI면접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이번에 도입하는 AI면접전형은 방대한 면접평가 데이터 베이스(DB)를 토대로 지원자들의 인터뷰 답변 내용뿐만 아니라 시선처리, 감정, 음성, 언어, 혈색 등을 정밀하게 분석함으로써 현대엔지니어링의 인재상에 보다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AI면접은 주어진 상황에 대한 대응 방법을 수립하는 상황제시형 인터뷰, 다양한 게임을 통해 지원자의 인성 및 인지 능력을 파악하는 역량분석게임 등으로 구성돼 있어 각 지원자가 주어진 시간 내에 얼마나 일관적이고 창의적인 답변을 도출하는지를 평가하게 된다.

또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지원자가 별도로 특정 장소에 방문할 필요 없이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노트북, 캠, 마이크만으로 면접을 진행할 수 있어 시간과 공간 효율성이 매우 높다.

AI면접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1·2차 면접, 신체검사로 이어지는 전체 채용 절차 중에서 두 번째 전형인 필기전형에 적용된다. 또 AI면접을 통해 파악된 지원자의 직무 적합성, 인성, 성향 등은 1·2차 면접에서 면접관들의 면접 가이드 및 질문에 대한 사전 참고자료로 활용되게 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머신러닝이 가능한 AI면접 시스템의 특성을 십분 활용해 지속적인 면접 데이터를 축적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이고 AI면접 시스템이 당사가 원하는 인재상인 ‘EXPERT WITH YOU, 전체를 이해하고 진취적으로 협업하는 전문가’에 부합하는 인재를 좀 더 면밀하게 가려낼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인재 채용은 현대엔지니어링의 미래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하고 필수적인 과정으로, 이번에 AI면접을 도입함으로써 더욱 정교하고 공정하게 당사의 인재상에 맞는 인재를 가려낼 수 있게 됐다”며, “많은 취업준비생분들이 이번 ‘2020년도 현대엔지니어링 신입사원 채용’에 도전해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일부터 ‘2020년도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서류 접수는 오는 15일 오후 3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현대엔지니어링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모니터랩 파워비즈 6개월 2020년6월22~12월 22일 까지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가장 기승을 부리고 있는 사이버 공격 유형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랜섬웨어
피싱/스미싱
스피어피싱(표적 공격)/국가 지원 해킹 공격
디도스 공격
혹스(사기) 메일
악성 앱
해적판 소프트웨어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