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소프트웨어 민간자격 품질 향상 위해 모인다
  |  입력 : 2020-10-30 13:4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교육 분야 민간자격 지침(가이드라인) 설명회 개최 예정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오는 11월 2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비앤디파트너스에서 ‘소프트웨어교육 지도사 및 소프트웨어 능력 민간자격 운영 가이드라인(2020.7.)’(이하 가이드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6월 30일 소프트웨어교육 분야 민간자격의 품질 향상을 위해 민간자격 운영기관에 자격 관리 방식, 검정 절차, 정보공개 범위 등을 안내하는 가이드라인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교육 분야 민간자격을 운영 중이거나 운영에 관심이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가이드라인의 취지 및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아울러 과기정통부는 참석자의 안전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사후 행사장 소독과 환기 등 방역 상황 관리에 나설 방침이다.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호흡기 증상 확인과 함께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개인별 예방수칙을 준수하도록 조치한 뒤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송경희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인공지능·소프트웨어 민간교육 현장에서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관계자들에 대한 격려와 함께, “이번 설명회와 앞으로 마련할 가이드라인 설명서가 인공지능·소프트웨어의 민간자격의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와 별도로 과기정통부는 기관맞춤형 현장컨설팅 추진 및 가이드라인 설명서 제작 등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교육 분야 민간자격 내실화를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참석 가능하며, 설명회를 참석하지 못하는 민간자격 운영기관을 위해 설명회 영상을 제작해 오는 11월 9일부터 민간자격정보서비스 누리집 및 한국과학창의재단 유튜브 채널(사이언스프렌즈-YouTube)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모니터랩 파워비즈 6개월 2020년6월22~12월 22일 까지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2020년 한해 동안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있는 보안 분야는 무엇인가요?
인공지능(AI) 보안
비대면(언택트) 보안
데이터3법/개인정보보호
빅데이터 보안
클라우드 보안
자율주행차 보안
사물인터넷 보안
스마트시티 보안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