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교통안전공단, 전국 대학생 대상 드론·UAM 올림피아드 개최한다

  |  입력 : 2022-05-31 11:24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기체창작·드론교통관리 등 4개 부문, 총 상금 3,500만원 수여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1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경기도 화성시 소재)에서 ‘2022 전국 대학생 드론·UAM 올림피아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교통안전공단]


이번 올림피아드는 국내 드론산업의 지속 육성과 차세대 항공 분야 기술 확산을 위해 대학생이 손수 제작한 작품을 선보이는 경연의 장으로, 2022년 도심항공교통(UAM) 비행 시연 행사의 하부 행사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참가 종목은 드론·UAM 운영 시 필요로 하는 △기체창작 △버티포트 △공간정보 △드론교통관리 총 4개 부문이고, 참가 신청은 올림피아드 홈페이지를 통해 각 부문별로 접수를 받고 있다.

기체창작 부문(한국교통안전공단 주관) 참가 신청 기간은 6월 17일까지고, 임무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드론 설계·제작과 비행능력을 평가하게 된다. 본 부문은 사전 심사를 거쳐 최대 10개 팀을 선별해 제작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고, 최종 수상작 총 4팀 중 최우수상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버티포트 부문(한국공항공사 주관) 참가 신청 기간은 8월 5일까지며, 시설물 규모 가이드라인에 따른 관광 또는 공공 목적의 버티포트 설계안 등을 평가한다. 본 부문은 최종 수상작 5팀을 선정하며, 최우수상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한다.

공간정보 부문(한국국토정보공사 주관) 참가 신청 기간은 6월 17일까지며, 3차원 모델링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를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 등을 평가한다. 본 부문은 최종 수상작 4팀을 선정하며, 최우수상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드론교통관리 부문(파블로 항공 주관) 참가 신청기간은 6월 17일까지며, 오픈소스를 활용해 특정 비행 지역 모사·시뮬레이션 환경 등의 개발계획서를 평가한다. 본 부문은 최종 수상작 4팀을 선정하며, 최우수상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400만원을 수여한다.

대회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올림피아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회 당일에는 국민 모두가 시청할 수 있도록 유튜브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이번 올림피아드가 코로나19로 지친 대학(원)생들에게 다시금 젊음의 뜨거움과 열정을 불러일으킬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올림피아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차세대 미래 항공 산업을 이끌어 갈 대학(원)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시큐아이 에스케어 파워비즈 배너 2022년 3월15일 시작~ 12개월 위즈디엔에스 2018
설문조사
산업 전 분야의 지능화·융합화·스마트화 추세에 따라 스마트시티와 스마트공장, 스마트의료, 스마트상점 등 각 분야에서도 정보보안과 물리보안이 함께 접목되는 융합보안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 융합보안이 가장 활발하게 적용될 분야는 어디라고 보시나요?
스마트시티 보안
스마트공장 보안(OT 보안)
스마트의료 보안
스마트상점 보안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