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보안·IT산업 동향] 파수닷컴, 사이버텍 2015 참가·경쟁력 강화 外
  |  입력 : 2015-03-26 16:32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3월 26일 : 파수닷컴, 시만텍, 네티스, 엑시스, 가비아, 엑시스,

아카마이코리아, 포티넷, LG CNS, 라온시큐어, LG유플러스, 비투엔


[보안뉴스 김태형] 26일 보안·IT산업 동향으로 파수닷컴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열린 ‘CyberTech 2015’국제 컨퍼런스(CyberTech 2015 International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여했으며 시만텍이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공조를 확대한다고 전했다.


파수닷컴, 사이버텍 2015 참가·글로벌 경쟁력 강화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스라엘 텔아비브(Tel Aviv, Israel)에서 열린 ‘CyberTech 2015’국제 컨퍼런스(CyberTech2015 International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Cybertech 2015는 전 세계 사이버 보안 솔루션 전문가들이 모여 지식과 경험 등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최신 사이버 보안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이번 행사에 참가한 파수닷컴은 ‘Know Your Data, Manage Your Risk Better’라는 타이틀을 바탕으로 내부 위협과 APT에 대응하는 완벽한 데이터 보안 방안을 선보였다.


시만텍, 한국 정부기관과 사이버 보안 강화 공조 확대

시만텍(대표 조원영,www.symantec.co.kr)이 경찰청 사이버안전국(국장 박화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과 공조를 확대한다. 시만텍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KISA는 양해각서(MOU) 체결에 이어 그동안 사이버 보안 위협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하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다. 전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인터넷 보안 위협 데이터를 수집하는 시만텍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Global Intelligence Network)를 기반으로 시만텍은 경찰청 사이버안전국과 KISA에 보안 인텔리전스 정보와 분석을 제공하고, 사이버 보안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력 확대에 따라 시만텍은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에 한국과 관련된 주요 사이버 보안 사고에 대한 인텔리전스를 공유하고, 한국 내 사이버 범죄와 관련된 정보 획득 시 분석자료를 제공해 경찰청 수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네티스, 24포트 PoE 기가비트 매니지먼트 스위치 ‘PE6326GF’ 출시

네티스코리아(www.netiskorea.com)는 IEEE802.3af/at 규격의 Full 포트 PoE(Power Over Ethernet) 지원 기가비트 매니지먼트 스위치 ‘PE6326GF’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PE6326GF는 24개의 RJ45 기가비트 포트와 함께 별도로 2개의 SFP(Mini GBIC)포트를 탑재하여 유연한 확장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24포트 모두 PoE를 지원(최대 280W)하여 AP 및 IP 네트워크카메라 등 PoE를 지원하는 장비에 안정적인 전원공급과 데이터전송을 별도의 전원 공사없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엑시스, 도시방범용 네트워크 카메라 AXIS Q1635 출시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지사장 제시카 장, www.axis.com)는 고성능 광역역광보정 기술인 WDR-포렌식 캡처(WDR-Forensic Capture)와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 감시를 가능하게 하는 라이트파인더(Lightfinder) 기술이 자연스럽게 전환되어 우수한 화질의 감시 영상을 제공하는 도시방범용 네트워크 카메라 AXIS Q163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XIS Q1635는 1/2인치의 대형 센서와 엄선된 렌즈가 탑재되어 있어,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1080p HD 네트워크 카메라 중 가장 높은 감광도를 자랑한다. 또한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근적외선을 감지하여, 가시광선이 거의 없는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흑백 영상을 제공한다.


가비아, 서버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 오픈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가 서버 인프라 자원을 관리하는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는 서버호스팅이나 코로케이션을 이용하는 고객이 서버, 네트워크, DB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한다. 시스템 관리 체계가 통합되므로 편리하고 효율적이다. 기존에 간단하게 제공한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와 달리 전문적인 분석이 가능하다. CPU와 같은 서버 자체의 리소스를 관리하는 서버 모니터링(SMS)과 트래픽, 비인가 IP 사용 현황에 관한 네트워크 모니터링(NMS)을 제공한다. 또한, DB 모니터링(DBMS)을 통해 DB 접속 실패와 로그 및 쿼리를 감시할 수 있다.


한국 초고속인터넷 도입률 4분기 연속 1위”

우리나라가 초고속인터넷(10Mbps 이상의 속도) 도입률과 인터넷 평균 접속 속도에서 4분기 연속 세계 1위를 기록했다. 풀HD보다 해상도가 4배 높은 초고화질(UHD) 동영상을 전송하기 위한 준비율(15Mbps 이상의 속도)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정보기술(IT) 강국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그러나 인터넷 공격 트래픽 발생 원천국가 순위 6위를 기록하며 보안에 대한 우려는 커졌다.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손부한, www.akamai.com/kr)가 발표한 ‘2014년 4분기 인터넷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22.2Mbps 인터넷 평균 접속 속도로 2위 홍콩(16.8Mbps), 3위 일본(15.2Mbps)을 따돌리고 4분기 연속 전세계 1위를 차지했다. 4분기 전 세계 인터넷 평균 접속 속도는 4.5Mbp로 나타났다.


포티넷,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 ‘포티파트너’ 확대 개편

포티넷(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켄 지, http://www.fortinet.com)는 자사의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인 포티파트너(FortiPartner) 확대 개편을 통해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및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과의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포티파트너는 신규 보안 전문가 인증 프로그램 도입과 더불어 파트너 레벨을 재구성해, 파트너사가 포티넷 네트워크 보안 전 제품에 대한 전문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또한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보안 시장의 영역을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다.


LG CNS, 국내 최초 셋톱박스 기반 통합형 홈IoT 솔루션 개발

LG CNS가 국내 최초로 셋톱박스 기반의 통합형 홈IoT 솔루션을 개발했다.이번에 개발한 솔루션은 TV리모콘이나 스마트폰 하나로 집안의 모든 전자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지금까지 홈 IoT서비스는 형광등의 밝기를 조절하거나, 집안 내 CCTV, TV, 에어컨 등의 전자기기 등을 작동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기기를 제어하는 기기별 추가 장비가 필요했다. 그러나 LG CNS의 통합형 홈IoT솔루션은 별도의 추가 장비 없이 셋톱박스 하나에 다양한 규격의 IoT기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기기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수 있다.


라온시큐어, 시큐업 세미나 개최

라온시큐어(대표이사 이순형)는 3월 25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핀테크 보안의 방향과 전망’을 주제로 핀테크 보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2015년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에 따른 전자지불대행(PG) 업체 및 부가가치통신망(VAN) 업체들의 보안 감독 강화 움직임에 따라 관련 업계 보안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PG, VAN사가 꼭 알아야 할 보안 생존 전략’에 대해서 주제발표 및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 신한은행과 전략적 MOU 체결

통신사와 은행이 손 잡고 핀테크 전략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26일, 중구 태평로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은행장 조용병)과 양사의 인프라를 통한 협업과 결제 시장 내 서비스 활성화 및 신규 서비스 발굴 등을 목썊으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 시장에서 양사의 역량을 결집해, 이용자에게 보다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시하고, 금융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키는데 힘을 모으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비투엔, 굿모닝아이텍과 ‘전략적 컨설팅 파트너’ 맺어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파스트림 총판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과 전략적 컨설팅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비투엔은 이번 파트너 계약을 통해 파스트림을 본격적으로 IoT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으며, 단순 플랫폼 판매를 넘어 전략적 데이터 분석 컨설팅이 가능하다는 점이 비투엔의 강점이다. 파스트림은 수십억 건의 대량 데이터로부터 1초 이내 조회가 가능한 최초의 IoT 빅데이터 실시간 분석 플랫폼으로 지역분산형 분석(GDA, Geo-Distrubuted Analytics)과 같은 혁신적 분석이 가능하다.

[김태형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1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IBM 파워비즈 배너 2019년2월8일~2020년2월7일까지/7월25일 수정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2020년 경자년에 국내 주요 보안기업들과 보안관련 기관들이 공통적으로 꼽은 7가지 보안위협 가운데 가장 주목되는 분야는?
랜섬웨어
공급망 공격
클라우드
악성메일
IoT
다크웹
AI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