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국책연구기관들의 하반기 보안인력 채용 기회 열렸다
  |  입력 : 2020-09-28 15:19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한국화학연구원과 한국기계연구원, 카카오뱅크 등 17개 기관·기업 보안담당자 채용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민족의 대명절 추석 연휴가 다가온 가운데 우리나라 산업 및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국책연구기관들의 2020년 하반기 채용이 활발해졌다. 국가 화학산업을 선도하는 한국화학연구원은 대전에서 근무할 정보보안 전문가를 찾고 있으며, 기계분야의 연구개발에 힘쓰는 한국기계연구원은 대전 본원에서 근무할 정보보안 전문가 채용에 나섰다. 한편, 국내 인터넷 은행 붐을 일으킨 카카오뱅크는 사내 보안기획을 담당할 실무자 모집을 시작했다.

[이미지=utoimage]


이번 주에는 17개 기업 및 기관이 보안인력을 모집한다. 신입만 채용하는 기업은 한곳도 없으며, 신입과 경력직을 함께 채용하거나 경력에 상관없이 인력을 채용하는 기업은 6곳이다. 또한,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경력직을 채용하는 기업은 11곳이다.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을 이끌고 있는 국책연구기관인 한국화학연구원은 2020년 하반기 정규직 채용에 나섰다. 모집분야는 경영행정 분야 정보보안 담당이며, 근무지는 대전 본원이다. 정보보안 및 전산관련 분야 자격증이 필수이며, 관련분야 실무 경력자를 우대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필기시험(NSC 직업기초능력평가 및 논술평가), 3차 종합면접으로 진행되며,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에 따라 이뤄진다.

한국기계연구원은 기계분야의 연구개발과 성과확산, 신뢰성 평가 등을 통해 국가경제 및 산업계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정보보안으로 기술직에 포함되며, 역시나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진행된다. 별도의 자격요건은 없으나, 직무기술서에 명시된 정보보안 관련 자격증 소유자와 정보보안 관련 경력자를 우대한다. 서류전형과 인·적성 검사, 필기전형과 면접 순으로 전형이 진행된다.

카카오뱅크는 보안기획 담당자를 찾고 있다. 보안관리체계 기획과 유지, 보안준수 점검 및 보안내부통제, 보안사업 및 예산관리 등 기획 일반을 맡게 된다. 경력 5년 이상의 기획 실무자로, 정보보호관리체계 관리 역량과 보안정책 및 프로세스 수립/개선 역량, 정보기술 변화 및 보안동향 파악 및 대응방안 수립 역량이 필요하다. 금융회사 보안정책 및 정보보호관리체계 경력 3년 이상과 금융서비스 및 정보기술 보안성 심의 경력, 핀테크 등 신정보기술 분야 지식 보유 및 유관업무 경험자를 우대한다.

[자료=잡코리아]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그린존시큐리티 4개월 배너모니터랩 파워비즈 6개월 2020년6월22~12월 22일 까지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최근 잇따른 기밀 유출 사건으로 인해 종이유출차단방지(출력물) 보안 솔루션의 도입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해당 솔루션 도입을 위한 비용은 어느 정도가 적정하다고 보시나요?
2천만원 이하
5천만원 이하
1억원 이하
1~2억원 이내
2억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