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화웨이 앱스 업 행사 개최, ‘HMS 생태계 조성 강화한다’

  |  입력 : 2021-06-16 11:14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자체적으로 구축한 모바일 앱 플랫폼 ‘Huawei Mobile Service’ 생태계 조성 강화

[보안뉴스 이상우 기자] 화웨이가 중국 베이징에서 ‘제2회 HMS(Huawei Mobile Service) 앱 혁신 콘테스트 – 2021년 앱스 업(Apps Up)’ 행사를 개최하고 모바일 생태계를 강화해 가겠다고 밝혔다. 화웨이 캐서린 첸 수석 부사장 겸 이사회 위원은 ‘빛나는 별들은 우리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한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를 주제로 개막 연설을 진행했다.

▲화웨이 캐서린 첸 수석 부사장[사진=화웨이]


그는 “번영하는 HMS 생태계는 기술의 발전뿐만 아니라 화웨이와 개발자들간의 긴밀한 협력에 의존한다. 각각의 빛나는 별은 HMS 생태계에 불을 붙이고, 보다 흥미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세상에 가져올 것이다”며 HMS 생태계 조성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다.

화웨이 HMS 생태계는 업계 생태계와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를 견인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하고, 디지털 포용성을 위한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HMS 생태계가 개방형 기능, 통합 개발 환경 및 툴을 포함하는 완벽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함에 따라, 개발자들은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5G와 AI로 구동되는 지능형 세상에서 사용자들을 위한 더욱 혁신적인 앱과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다.

시장조사기관 앱 애니(App Annie)의 올해 모바일 보고서(The State of Mobile 2021)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들의 모바일 사용이 급증했고, 모바일을 이용한 소비지출은 1.430억 달러에 달했다. 소비자들은 지난해 3조 5,000억 시간을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앱을 사용하는데 소비했으며, 앱 다운로드는 사상 최대인 2,180억 건으로 7% 증가 했다.

캐서린 수석 부사장은 “수차례 지능형 세상으로 진입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사실 이미 우리는 이전 보다 훨씬 일과 삶을 손 쉽게 해주는 앱들이 넘치는 세상에 살고 있다”며, “HMS 생태계는 화웨이의 자체 제품과 서비스를 넘어서고 API 인터페이스를 개방하는 것 그 이상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와 개발자, 제3의 서비스 제공 기관 등을 연결해 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한 프리미엄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화웨이 앱 갤러리는 1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사용된다. 이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혁신적인 앱과 서비스가 세계 곳곳에 있는 기기 사용자에게 혜택이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MS 생태계는 전세계 개발자와 파트너들의 참여와 지원으로 세계 3위의 모바일 앱 생태계로 자리잡았다. 2020년 12월 말까지 400만 명 이상의 개발자가 HMS에 등록했고 13만 4,000개 이상의 앱이 HMS 코어에 연결됐다.

한편, 화웨이는 올해 ‘최우수 HMS 핵심 혁신상’과 ‘기술 여성상’ 등을 새롭게 추가해 역량 있는 여성 개발자들을 지원했다. 또한, 화웨이는 아르헨티나, 방글라데시, 아일랜드, 케냐, 남아프리카 등 여러 국가에서 여성들을 위한 디지털 기술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화웨이의 ICT 교육 프로그램인 씨드 포 더 퓨처(Seeds for the Future)에 참여하고 있는 교육생의 30% 이상도 여성이다. 또, 화웨이는 이달 8일부터 '화웨이 여성 개발자 프로그램'을 공식 출범시켰다.

캐서린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기술분야에서 일하는 여성들이 앞으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여성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며, “이들이 이뤄온 많은 성취들이 후배 여성 개발자들에게 영감을 주기를 바란다”말했다.
[이상우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위즈디엔에스 2018
설문조사
보안전문 기자들이 뽑은 2022년 보안 핫키워드 10개 가운데 가장 주목되는 키워드는?
다크웹의 대중화 추세, 사이버범죄의 확산을 이끌다
월패드 등 가정집 노리는 해킹, IoT 보안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클라우드 확산에 따른 보안 위협,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
전략의 혁신으로 중흥기 맞은 랜섬웨어
분산 네트워크와 제로트러스트의 대두
대선·올림픽·월드컵 등 대형 이벤트 노린 사이버공격 대응
메타버스·NFT 등 가상세계 플랫폼 확산과 보안위협
수술실·지하철·요양원까지... CCTV 의무 설치 확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과 보안장비의 융합
비대면 트렌드에 따른 인증수단 다양화와 보안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