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주니퍼 네트웍스,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 최신 기능 발표

  |  입력 : 2021-09-15 11:1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확장된 미스트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EVPN-VXLAN 캠퍼스 패브릭 관리와 최신 마비스 AIOps 액션 지원

[보안뉴스 이상우 기자] 주니퍼 네트웍스가 캠퍼스 유무선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단순화하며, 향상된 가시성과 자동화를 제공하는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의 최신 기능을 발표했다. 주니퍼 미스트 클라우드(Mist Cloud)와 AI 엔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EVPN-VXLAN 캠퍼스 패브릭 관리와 선제적 문제 해결을 위한 마비스 액션이다. 최신 기능은 주니퍼의 자동화, AIOps, 클라우드 기능을 확대해 IT 운영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민첩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주니퍼 네트웍스 제프 아론(Jeff Aaron)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주니퍼는 경험 최우선 네트워킹에 주력하고 있다. 주니퍼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선제적 자동화, 사용자 경험 품질 보장, 민첩한 클라우드 서비스, 커넥티드 보안을 활용해 클라이언트에서 클라우드까지 최고의 최종 사용자 및 운영자 경험을 제공한다”며, “이는 캠퍼스와 브랜치에서 미스트 AI와 클라우드로 구동되는 AIOps를 통해 사용자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간소화된 운영과 가시성으로 IT 비용을 최소화한다. 새롭게 추가된 최신 기능은 대규모 캠퍼스 전반의 구축, 운영, 문제 해결을 한층 더 간소화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캠퍼스 네트워크에 특정 벤더 자체 기술과 복잡한 L2/L3 아키텍처가 사용된 경우가 많다. 이런 기술들은 오늘날 급증하는 모바일 사용자와 IoT 기기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지 못한다. EVPN-VXLAN 기술은 기존 패브릭 관리 방식에 비해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구축과 관리가 복잡할 수 있다. 이제 고객은 주니퍼 미스트 유선 서비스 보장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EVPN-VXLAN 캠퍼스 패브릭을 관리함으로써 공통 클라우드와 AIOps 엔진을 통해 간소화된 유무선 서비스 및 WAN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주니퍼 EVPN-VXLAN 패브릭은 캠퍼스에서 유선 액세스 관리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주니퍼 플랫폼, 주니퍼 미스트 유선 서비스 보장, 마비스 VNA를 활용해 IT 관리자에게 탁월한 자동화, 가시성, 문제 해결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모든 유선 액세스 구축, 구성, Day 2(실제 운영)를 위한 공통 운영 프레임워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셀프드라이빙 운영과 예측 조치로 문제를 사전에 해결할 수 있는 단일 AI 기반 지원 모델을 활용한다. 주니퍼 미스트 클라우드는 관리자가 토폴로지를 선택하고, 관심 네트워크를 정의하며, 필요한 물리적 연결을 식별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정확한 기본 정책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고객은 주니퍼 미스트 솔루션을 통해 LAN, WLAN, WAN 환경 전반에서 공통 운영 스키마를 활용할 수 있다. 이는 독보적인 주니퍼 클라이언트-클라우드 비전의 핵심이다.

마비스 액션은 미스트 AI 엔진에서 파생된 인사이트를 통해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간단한 대시보드를 통해 IT 관리자에게 실행할 수 있는 권장 조치를 알려준다. 고객은 단일 대시보드에서 주니퍼 미스트 네트워크의 상태를 모니터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주니퍼 유무선, SD-WAN 네트워크 전반에서 완벽한 단순성, 인텔리전스, 용이성을 확보할 수 있다.

2018년 마비스 VNA 발표 이후 주니퍼는 VLAN 구성 오류, 오프라인 기기, 컴플라이언스 위반 소프트웨어, DHCP/802.1x/PSK 오류 및 루프와 같은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왔다. 이제 마비스 VNA 소프트웨어 구독에 최신 기능이 추가돼 유무선 클라이언트 장애, 케이블 문제, 무선 AP 음영 지역, WAN 링크 오류, RF 용량 부족 등과 같은 더 많은 이슈를 탐지하고, 수정할 수 있다.

한편, 주니퍼는 제품을 혁신하고 다양한 시장에서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에게 실질적 성과를 제공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우선 네트워크의 비전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가트너는 주니퍼 네트웍스를 2020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유무선 LAN 액세스 인프라 부문 리더로 선정했다. 또한, 주니퍼는 가트너 2021 매직 쿼드런트 글로벌 실내 위치 서비스 부문 비저너리(Visionary)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상우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아이티스테이션 파워비즈모니터랩 파워비즈 6개월 2021년7월1~12월31일 까지엔사인 파워비즈 2021년6월1일~11월30일 까지2021 전망보고서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2021년 상반기 발생했던 보안 사건 가운데 가장 파급력이 컸던 이슈는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솔라윈즈 사건
콜로니얼 파이프라인 사건
카세야 사건
익스체인지 서버 취약점 사건
원자력연구원/KAI 해킹 사건
국내 대기업 주요 정보 다크웹 유출 사건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