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창간 17주년을 축하합니다!!

Home > 전체기사

[오늘의 보안 영어] in the works

입력 : 2024-02-13 12:1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A rare mix of positive news including a stabilization fund in the works and Premier Li Qiang’s order to calm markets sent equity benchmarks rallying on Tuesday. However...”
-Bloomberg-

[이미지 = gettyimagesbank]


- works는 '일하다’ 혹은 ‘작품’, '작업의 결과물’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in the works라고 하면 ‘일하는 중에’라거나 ‘작품 안에서’와 같은 뜻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주 틀리다고 하긴 힘들지만 조금 더 나아가야 합니다.

- ‘일하는 중에 있다’는 곧 ‘아직 결과를 내지 못했다’는 뜻도 되지요. 하지만 '그 결과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그래서 ‘계획 중에 있다’, ‘만들어지고 있다'는 의미로 현재는 사용됩니다.

- 위의 발췌문은 현재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증권 시장에 관한 것인데요, 오랜만에 긍정적인 소식들이 나와서 모처럼 좋은 지표들이 나오고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긍정적인 소식 중 하나가 ‘안정화 기금이 계획되고 있다’라고 하는데, 이 부분에서 in the works가 사용됐습니다.

- in the works는 being planned보다 좀 더 구체적이고 분명한 계획이 실천되는 단계에서 사용되는 말입니다. 상상하고 기획하는 것을 넘어, 기획된 것이 실천되기 시작하는 단계에 있다는 뉘앙스가 강합니다. 계획이 취소될 가능성이 낮다는 의미가 내포됩니다. 위의 발췌문에서도 a stabilization fund being planned라고 하는 것보다 위 문장처럼 썼을 때 현 상황을 해결하고자 하는 중국 정부의 의지가 더 강력하게 느껴집니다.

- 몇 가지 예문을 추가로 보겠습니다.
* The agent said there was a movie deal in the works.
(에이전트는 구체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영화 계약이 한 건 있다고 말했다.)
* He assured her that a follow-up campaign was in the works.
(그는 후속 캠페인이 가동되기 직전에 있다고 말하며 그녀를 안심시켰다.)
* The Office of Development for the city says that a shopping center is in the works.
(도시개발과에서는 쇼핑센터 건축에 대한 계획이 마련되어 있다고 밝혔다.)

- in the works 대신 쓸 수 있는 표현은 위에 잠깐 언급된 being planned도 있지만 in preparation과 under development가 있습니다. 아주 미묘한 뉘앙스 차이가 있습니다만 대체적으로 비슷하니 생각나는 대로 바꿔 쓰면 영작할 때 다채로운 표현을 쓸 수 있게 됩니다.

※ 이 코너는 보안뉴스에서 발간하는 프리미엄 리포트의 [데일리 보안뉴스+] 콘텐츠를 통해 2주 빨리 만나실 수 있습니다.
[국제부 문가용 기자(glo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하이젠 파워비즈 23년 11월 16일~2024년 11월 15일까지 위즈디엔에스 2018 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
설문조사
<보안뉴스>의 보안전문 기자들이 선정한 2024년 주요 보안 키워드 가운데 가장 파급력이 클 것으로 보는 이슈는?
점점 더 지능화되는 AI 보안 위협
선거의 해 맞은 핵티비즘 공격
더욱 강력해진 랜섬웨어 생태계
점점 더 다양해지는 신종 피싱 공격
사회기반시설 공격과 OT 보안 위협
더욱 심해지는 보안인력 부족 문제
제로트러스트와 공급망 보안
가속화되는 클라우드로의 전환과 이에 따른 보안위협
모바일 활용한 보인인증 활성화와 인증보안 이슈
AI CCTV의 역할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