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미담장학회-한국MS, 글로벌 코딩 캠페인 ‘Hour of Code’ 개최
  |  입력 : 2016-12-07 15:4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SW를 보다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

[보안뉴스 권 준 기자] 미담장학회(상임이사 장능인)는 지난 12월 3일 KAIST에서 대전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최하고 KAIST 강원·충청권 교육기부센터가 후원하는 글로벌 코딩 캠페인 ‘Hour Of Code(이하 HOC)’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미담장학회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순동)는 언플러그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중학생들이 SW를 보다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서울지역에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또래 중학생들과의 게임 대결, 직접 게임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미담장학회 박재성 기획조정실장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SW란 가장 주목받고 있는 교육 키워드 중 하나이지만 지방에서 SW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는 수도권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롭고 앞으로 더 많은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름다운 이야기’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미담장학회에서는 매년 800여명의 대학생과 함께 5,000여명의 청소년을 위한 강의와 멘토링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권 준 기자(editor@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보안 전문가 2명 중 1명은 주말에도 일합니다. 여름 휴가도 마찬가지일 것 같은데요. 보안 인력의 휴식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대로 쉬려면 보안 인력을 늘리는 수밖에 없다
보안 업무의 특성상 휴식권을 보장하기 어렵다. 감수해야 한다
국가적 차원에서 보안 인력의 근로 조건을 개선해야 한다
제대로 못 쉬는 대신 금전적으로 보상하면 된다
보안 인력에 대한 인식과 처우가 낮다는 게 근본적인 문제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