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대학연합 해킹·보안축제 '제4회 파도콘’ 25일 개최

  |  입력 : 2008-02-20 16:50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2월 25~26일, 양재동 교육문화회관 야외신관에서 개최

美 Defcon처럼 대학생들 즐기며 배우고 참가하는 행사로


대학 연합 해킹·보안컨퍼런스 파도콘(PADOCON)은 오는 2월 25일~26일 양일간 1박 2일 일정으로 서울 양재동 교육문화회관 야외신관에서 ‘제4회 PADOCON’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 대학생들이 주체적으로 기획·운영하는 컨퍼런스로 해킹과 보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유롭게 연구하고 참신하게 생각하는 대학생들의 발표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저명한 실무 보안담당자들과 함께 실질적인 기술을 서로 공유하는 자리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한다.


지현석 파도콘(PADOCON, www.padocon.org) 회장(충남대학교 대학원)은 “형식적이고 딱딱한 컨퍼런스의 형식보다는 미국의 세계 최대 해킹·보안 컨퍼런스인 Defcon 행사처럼 즐기며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축제의 시간으로 만들고 싶다. 더불어 참관객들이 직접 행사에 참여하는 열린 컨퍼런스가 될 것이다. 또한 이러한 학생들의 노력이 국내 정보보호에 작은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개요>

주제 : PADOCON 2008

일시 : 2008년 2월 25(월) ~ 26일(화)/ 2일간

       (25일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26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장소 : 서울 양재 교육문화회관 야외신관

대상 : 국내외 해킹과 보안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

주관 : 대학 연합 해킹/보안 컨퍼런스 파도콘, 충남대학교 인터넷침해대응기술연구센터(IIRTRC)

후원: 안철수연구소, 인젠, 하우리, CONCERT, KUCIS

[길민권 기자(reporter21@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1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시큐아이 에스케어 파워비즈 배너 2022년 3월15일 시작~ 12개월 위즈디엔에스 2018
설문조사
산업 전 분야의 지능화·융합화·스마트화 추세에 따라 스마트시티와 스마트공장, 스마트의료, 스마트상점 등 각 분야에서도 정보보안과 물리보안이 함께 접목되는 융합보안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 융합보안이 가장 활발하게 적용될 분야는 어디라고 보시나요?
스마트시티 보안
스마트공장 보안(OT 보안)
스마트의료 보안
스마트상점 보안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