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국토부, 자율협력주행 중소기업 육성에 힘 모은다

  |  입력 : 2021-06-03 10:44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국토교통부와 자율협력주행산업발전협의회는 지난 2일 자율주행 분야의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세미나와 비즈니스미팅을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정부의 다양한 자율협력주행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에는 신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했다.

1부: 중소기업 지원 사업 세미나
먼저, 자율주행 분야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중소기업인 라이드플럭스와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사례를 소개했다. 자동차안전연구원은 자율주행차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대학교 등에 무상으로 개방하는 자율주행 전용시험장 케이-시티(K-City)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는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지원 사업을 기업주도형, 협력형, 정책목적형으로 구분해 소개하고 올해 지원 현황과 내년 추진계획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이노비즈협회에서는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게 부여하는 이노비즈 인증과 인증 획득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자율주행자동차 시범운행지구에서 자율주행 유상 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 중소기업 라이드플럭스와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사례도 공유됐다. 라이드플럭스는 쏘카와 협업해 제주공항 인근에서 제공할 자율주행 유상 운송 서비스 계획을 소개하고,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세종 정부청사 인근에서 제공할 자율주행 유상운송 서비스 계획을 소개했다.

2부: 중소기업-벤처캐피탈 1:1 비즈니스미팅
비즈니스 미팅에는 벤처캐피탈 3개사(코오롱인베스트먼트, 인포뱅크, 카이로스벤처스)와 중소기업 10개사가 참여했으며, 벤처캐피탈과 중소기업 간 1:1 면담이 총 24회 이뤄졌다. 이번 비즈니스 미팅은 자율주행 분야에 투자 의향이 있는 벤처 캐피털과 신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만남의 장을 마련한 것으로, 중소기업의 기업 활동(IR) 발표와 기업 단계에 따른 투자 방향이 구체적으로 논의됐다.

국토교통부 김정희 자동차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율협력주행 중소기업 정책 지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신규 투자유치를 통해 더욱 활발한 연구개발이 이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율주행 분야의 대·중·소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써 2027년 세계 최초 완전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라는 정책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외부 참석자 없이 행사 관계자만 참석했으며, 행사 영상은 추후 자율협력주행산업발전협의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아이티스테이션 파워비즈모니터랩 파워비즈 6개월 2021년7월1~12월31일 까지엔사인 파워비즈 2021년6월1일~11월30일 까지2021 전망보고서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2021년 상반기 발생했던 보안 사건 가운데 가장 파급력이 컸던 이슈는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솔라윈즈 사건
콜로니얼 파이프라인 사건
카세야 사건
익스체인지 서버 취약점 사건
원자력연구원/KAI 해킹 사건
국내 대기업 주요 정보 다크웹 유출 사건
기타(댓글로)